[논평] 녹색평화당(가칭) 발기인대회에 부쳐

2002.02.07 | 미분류

 녹색평화당(가칭) 발기인 대회에 부쳐

 


정치권의 각종 비리와 부정부패 등으로 기존 정치권에 대한 불신과 혐오가 이미 인내의 한계를 넘어 정치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하게 자아내고 있다. 이에 국민들은 낡은 정치를 뛰어넘어 새로운 대안정치세력의 출연과 활동에 대한 기대와 요구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녹색연합은 이러한 흐름속에서 대안정치모색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루지고 있는 것에 대해 환영을 표한다. 


녹색연합은 (가칭)녹색평화당의 창당준비논의가 성장제일주의에 매몰되어 있는 사회시스템을 생명과 평화, 참여민주주의와 다양성을 존중하는 녹색이념으로 변화시켜나가는데 일조하기를 기대한다. 또한 (가칭)녹색평화당이 한국 녹색정치의 발현을 위해 풀뿌리에 기초하여 각계각층의 참여를 풍부히 하여 다양한 논의와 대안을 모색하기를 바란다.

 

더불어 (가칭)녹색평화당이 주창하는 생명과 평화, 참여민주주의와 다양성을 존중하는 녹색당의 이념을 퇴색시키지 않기 위해 노력해 주기 바란다. 또한 녹색의 구호만으로 녹색세상을 만들 수 없음을 인식하고 강령으로 무장하여 실천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해 줄 것을 기대한다. 


이러한 기대는 녹색연합뿐만 아니라 애정을 갖고 지켜보는 많은 국민들의 바람이기도 하다. 이러한 기대와 바람이 이루어진다면 녹색평화당은 시민속에서 튼튼히 뿌리내릴 수 있는 대안세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다. 녹색연합은 이러한 바람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또한 녹색연합은 시민단체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여 시민참여를 통한 녹색생명운동이 꽃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끝>


                                                                                                                  2002. 2. 6



                                                                                                                    녹색연합


                                                    문의 : 김타균 정책실장(016-745-8500, 02-745-8500)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