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응모대회개최

2002.05.22 | 미분류


 <보도자료>
           가족의 건강에도 좋고 우리가 사는 지구에도 좋은 요리법을 응모받습니다!

                  「유기농 밥상, 유쾌한 요리법」
                             응모대회 개최

  녹색연합은 4월에 걸쳐 진행된 <음식이 세상을 바꾼다!> 시민강좌에 이어 5∼6월에는 일반 주부 및 여성들이 참여하는 <유기농 밥상, 유쾌한 요리법> 응모대회를 개최한다.
본 응모대회는 과도한 육식에 대한 반성과 GMO 및 각종 식품첨가제, 방부제등으로 오염된 우리의 밥상을 건강하게 지키고 나아가 우리의 먹거리가 생산되는 땅과 환경을 지키고자 실생활에서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이를 통해 유기농산물의 이용 및 관심확대, 밥상의 소중함, 먹거리의 중요성 등을 시민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응모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채식 및 자연주의 위주의 요리법 중  화학조미료가 일체 들어가지 않고,  너무 많은 양념이 들어가지 않으며,  재료의 원래 맛을 충분히 살릴 수 있도록 조리방법이 간단하고,  유기농산물로 만들 수 있는 자신만이 아는 요리법을 인터넷(www.greenkorea.org)이나 팩스(766-4180)를 통해 6월 20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응모된 요리법 중 좋은 요리법으로 선정된 10명에게는 7만원 상당의 유기농산물을 증정되며 6월 29,30일 충남 홍성에서 열리는 <유기농생산자와 함께하는 소박한 밥상 한마당> 행사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응모된 요리법들은 책자로 제작하여 응모자 및 일반 시민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2002. 5. 20
대안사회국 생명안전담당
육경숙 jiwoo@greenkorea.org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