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핵][성명서] 영덕군민을 더이상 더러운 돈으로 매수하지 마라!

2003.06.18 | 미분류

   한심한 산자부와 그들의 앞잡이인 한수원이 순수한 영덕군민을 돈으로 매수하고있다.

   지난 6월 8일 산자부는 방사성폐기물 시설을 유치하는 지방자치단체에 향후 20년간 2조원 가량의 지역개발 자금이 투입된다고 밝혔다.
   이러한 발표는 2조원이라는 돈이 마치 지방자치단체에 현금으로 지급되는 것처럼 교묘한 말로써 주민을 현혹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핵폐기물의 위험성을 안전한 것처럼 신문의 기사처럼 교묘히 광고를 하여 주민의 판단을 흐리게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영덕 핵폐기장 반대 대책위원회는 산자부와 한수원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우리의 요구를 주장한다.

   첫째. 산자부는 핵폐기장 설치사업 6700억원, 양성자 가속기사업 1600억원, 한수원 본사 300억원, 지자체 지원금 3000억원, 각 부처에서의 제반 시설물 설치사업 4522억원을 지원하겠다고 하였는데 이는 최초 정부에서 제시한 3000억원의 지원금 외에는 핵폐기장 시설과 양성자 가속기 설치를 위한 건설비용을 지방자치단체에 지원을 하는 것처럼 교묘하게 말을 바꾸어 주민을 현혹하고 있다.
   또한 각 부처에서 제시한 지역의 시설물 설치사업은 대부분 영덕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5개년 개발 계획에 포함되어 있는 사업이기 때문에 결국 이중으로 시설을 설치하게 되어 국세가 낭비되는 결과를 초래할 뿐이다. 설령 2조원을 준다고 해도 현명한 영덕군민은 정부의 술책에 넘어가지 않을 것이다.

   둘째. 핵폐기물의 위험성을 안전한 것처럼 일간지의 특집 기획기사로 위장하여 삽지 광고를 하는 것은 저질스럽고 비열한 행동이다. 이는 산자부의 비윤리적인 정책의 모습을 스스로 드러내 보이는 것이며, 광고의 경우 광고라고 명시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법을 어기는 작태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정부는 더 이상 이러한 비열하고 파렴치한 작태를 그만두고 국민앞에 무릎꿇고 사죄하라. 또한 불법․탈법적인 행동에 대하여 법의 심판을 받아라.

   셋째. 지역을 분열로 몰고 가는 유치 준비위원회는 5월 20일경 울진 원전으로부터 홍보활동비로 1인당 186만원씩 12명분 총, 2천 232만원을 수령한 사실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었다. 유치준비위원회라고 한다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우리 대책위원회처럼 자신의 돈과 노력으로 활동을 해야하는데 어찌하여 한수원의 돈을 받을수 있단 말인가?
   이제 더 이상 우리는 유치준비위원회의 존재를 거부할 것이며 그 명칭을 한수원의 일용직으로 규정한다. 또한 한수원의 일용직 무리들은 더 이상 유치준비위원회라는 말을 함부로 하지말라. 또한 순수한 영덕군민에게 성금을 모금하는 것은 대군민 사기극으로 밖에 볼 수 없다. 한수원으로부터 돈받고 또다시 군민으로부터 돈을 받으려는 저의가 무엇인지 의심스럽지 않을 수 없다. 한수원의 일용직 무리들은 더 이상 군민들의 피같은 돈을 거두어 들이지 말것이며 대 군민 사기극을 중단하라.

   넷째. 최근 지역에서 산자부의 앞잡이, 한수원 직원들이 지역민에게 해외시찰을 보내준다, 국내 관광을 보내준다면서 지역민을 현혹하고 있는데 한수원은 즉각 이러한 작태를 중단하라. 만약 우리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고 이러한 행각을 계속하여 벌일 경우 어떠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한수원의 직원들을 색출하여 영덕에서 추방시킬것이며, 다시는 우리 영덕땅에 발 붙이지 못하도록 할 것이다.

   문의 : 대안사회국 이버들(qjemfl@hanmail.net) / 자료 : 영덕핵폐기장반대대책위원회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