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건설사업에 대한 서울시장 후보 공개질의서

2002.07.05 | 미분류

공개질의서2.hwp

<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건설사업에 대한 서울시장 후보 공개질의서 >

안녕하십니까?
녹색연합과 영등포·금천·관악·서초·강남구 지역주민들은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건설사업> 반대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녹색연합, 각 지역주민들, 교통 및 환경 전문가들은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건설사업 추진에 있어 변경된 노선으로 인한 환경문제·주민생활권 파괴 등 매우 심각한 사회문제를 발생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고건 서울시장과 담당부서에서는 현 노선에 대한 타당성 및 환경문제에 대한 재검토 없이 일방적인 강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서울시의 행정처리 관행에 대하여 많은 시민환경단체와 지역주민들은 불신하고 있습니다. 녹색연합과 지역주민들의 반대운동은 단순한 <님비현상>이 아니라 서울시의 교통정책의 근본적인 문제와 서울시의 환경개선에 대한 의식 박약, 권위적인 시행정 관행으로 인해 표출된 것이라고  봅니다.
이러한 점에서 서울시장 후보님의 고견을 듣고자 공개 질의를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부디 현명하고 소신 있는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이 공개질의서에 대한 후보님의 답변내용은 서울시 유권자들에게 서울시장 후보님의 환경의식을 판단할 수 있는 좋은 근거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 답변내용은 오는 5월 15일 수요일까지 팩스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후보님의 발전을 기원하며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2. 5. 10

                       녹색연합 공동대표 박영신
                       영등포구 동측건설반대투쟁위원회 위원장 신영애
                       관악구 강남도시고속도로건설반대위원회 대표 유정희
                       안양천보전대책위원회 대표 한복순
                       강남구 우면산살리기대책위원회 회장 홍기애

▶ 문의 : 녹색연합 대안사회국 김경화 국장 016-239-8501
   이메일 : hannamu@greenkorea.org, 팩스 : 02-766-4180 전화 : 02-747-8500

▶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사업에 대한 자료도 함께 보내드립니다,
  사업의 개요 4 페이지, 사업의 문제점 8 페이지 총 12 페이지입니다.

<서울시장 후보 공개질의서>

1. 귀 후보께서는 서울시 교통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2. 귀 후보께서는 서울시 교통문제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3. 귀 후보께서는 <자연과 인간이 조화되는 서울시 만들기>를 위한 주요 핵심정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4. 귀 후보께서는 서울시 한강 남측의 유일한 녹지축인 안양천·관악산·우면산의 보전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5. 귀 후보께서는 시행정이 계획하는 사업이 자연파괴와 대기오염·소음문제 등으로 인하여 시민들의 생활권과 환경권을 위협할 시에는 어떻게 해결하시겠습니까?  

6. 귀 후보께서는 현재 서울시가 추진중인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건설사업에 대하여 어떤 견해를 가지고 계십니까?

7. 귀 후보께서는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건설사업이 환경단체와 각 지역주민단체와 대립된 상황을 해결할 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8. 귀 후보께서는 도시환경정책 실현을 있어 도시계획·건설·교통관리·주택·환경관리 등의 행정상 상호충돌 되는 업무는 어떻게 조율하실 생각입니까?
    
9. 귀 후보께서는 서울시 행정이 선진적 도시환경관리 행정체계로 전환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이 상 –

***** 녹색연합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4-10-07 16:19)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