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삼진 서울시장 후보 공개질의 답변서

2002.07.05 | 미분류

임삼진.hwp

<임삼진 서울시장 후보 공개질의 답변서>

1. 귀 후보께서는 서울시 교통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자동차 중심의 도로·도시 계획

2. 귀 후보께서는 서울시 교통문제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자동차 수요관리 강화(혼잡통행료 확대, 교통유발부담금 강화 등), 대중교통 활성화, 보행 공간 확보

3. 귀 후보께서는 <자연과 인간이 조화되는 서울시 만들기>를 위한 주요 핵심정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자연공간을 훼손하는 건설, 개발 중단-복개된 하천 복원, 그린벨트·국립공원 등 녹지 공간 보전책 강화, 도심지 자가용 진출입 억제

4. 귀 후보께서는 서울시 한강 남측의 유일한 녹지축인 안양천·관악산·우면산의 보전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강남순환고속 건설 중단, 특별보전지구로 선정

5. 귀 후보께서는 시행정이 계획하는 사업이 자연파괴와 대기오염·소음문제 등으로 인하여 시민들의 생활권과 환경권을 위협할 시에는 어떻게 해결하시겠습니까?  
시민의 생활권과 환경권을 다른 정책보다도 우선 순위에 두겠음. 주민의 동의를 얻지 못한 사업 계획은 철회.

6. 귀 후보께서는 현재 서울시가 추진중인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건설사업에 대하여 어떤 견해를 가지고 계십니까?
절차적 민주주의를 지키지 않았으며, 교통의 흐름에도 도움이 되지 않음. 서울의 주요 녹지축 훼손 – 건설 적극 반대

7. 귀 후보께서는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건설사업이 환경단체와 각 지역주민단체와 대립된 상황을 해결할 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합의점을 찾을 때까지 건설계획을 유보하고, 지속적으로 대화를 해야 함. 주민의 동의 없는 공사강행은 관측의 횡포임

8. 귀 후보께서는 도시환경정책 실현을 있어 도시계획·건설·교통관리·주택·환경관리 등의 행정상 상호충돌 되는 업무는 어떻게 조율하실 생각입니까?
관련 행정부서 및 전문가, 해당 주민들이 참여하는 합의(consensus) 기구를 만들어 해결책 모색하되, 개발보다는 보존에 비중을 두겠음.

9. 귀 후보께서는 서울시 행정이 선진적 도시환경관리 행정체계로 전환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환경부시장제 도입 – 건설, 교통 등 개발과 관련한 업무를 전담하여 환경마인드를 접목시킴.

***** 녹색연합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4-10-07 16:19)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