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정책자료집]중복과잉 투자되는 도로 현황, 원인, 해결책

2005.07.19 | 미분류

도로정책자료집_중복투자.pdf

도로정책자료집_중복투자.zip

녹색연합 회원님들이 내주시는 회비로 전국 도로 건설 현장을 다니며 이번 보고서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대중교통노선의 부족과 운행횟수의 부족에 대해 국민들의 불만이 많은 것과 달리 건설교통부는 교통정책은 자동차를 중심에 둔 도로 공급 위주의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그 결과 도로 중복 투자로 산지와 농지면적이 줄어들고, 생태계가 단절되어 야생동·식물들이 그들의 서식처를 잃을 뿐만 아니라, road kill로 생명을 빼앗기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도로중복투자로 낭비되는 예산이 5조 4천억에 이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녹색연합은 국민들의 지혜와 힘을 모아 우리나라 도로정책을 올바로 잡아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자료가 우리나라 도로 문제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한 사람이 그리는 녹색세상은 꿈일 수 있지만, 여러 사람이 함께 그려가는 녹색세상은 곧 현실이 됩니다. 더 많은 분들이 녹색연합과 함께 우리나라 도로 정책의 문제점을 바로 잡아나갈 수 있도록 주위의 많은 분들께 녹색연합의 활동도 널리 알려주시고, 회원 가입을 권유해 주셨으면 합니다.

다시 한번 이번 조사가 가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녹색도시국 윤기돈, 신근정, 최은애 올림

녹색연합 회원 가입 문의 : 745-5001, www.greenkorea.org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