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만원계가 시작됩니다- 러시아 극동표범

2004.02.09 | 미분류

이제 표범 만원계 모임을 한번 했으면 합니다. 너무 바쁘신 분들은 인터넷을 통해 후원해 주시면 되구요. 일단 모은 기금을 어떻게 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제가 몇가지 제안을 해보겠습니다.

첫번째는, 며칠전 러시아 연해주 바르소비 야생동물 은신처에서 밀렵감시에 필요한 장비를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법입니다. 이곳은 2년전에 저도 박그림 선생님과 방문을 한 적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2003년 녹색연합을 방문해서 아무르 표범 보호에 도움을 요청한 Tigris Foundation이라는 단체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마이클 호테라는 분이 꾸준히 표범 보호를 위해 자료를 조사하고 기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야생동물소모임에서도 따로 기금을 모아 이곳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러시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훈춘자연보호구에 기금을 정기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이곳에 기금을 전달하면 각종 어린이와 주민들을 위한 안내 및 교육자료를 만드는 데 쓸 수 있습니다. 2002년에 저는 야생동물소모임과 함께 이 지역을 방문했었습니다. 러시아 극동 표범과 호랑이에게는 국경이 없다지요. 그래서 이 지역을 넘나들며 살고 있는데 사람들이 이제는 야생동물이 사는 곳까지 거주하기 시작하면서 말 그대로 야생동물과 인간이 생존을 위해 처절한 경쟁을 하는 곳이었습니다. 재정 상황이 열악한 훈춘자연보호구에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호랑이나 표범이 가난한 지역 주민의 소나 염소를 잡아먹었을 때 우리가 모은 돈으로 보상을 해주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돈은 훈춘자연보호구를 통해 직접 전달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 필요한 곳이 이렇게 많군요.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우리가 조금씩 모은 돈으로 러시아 극동 표범을 살리기위해 어떤 곳을 지원하면 가장 좋을지 이야기해주십시오.  

그리고 러시아 극동 표범 보호를 위한 만원계 첫모임이 열립니다.
일시: 2월 20일 금요일, 오후 7시
장소: 녹색연합 사무실
전화: 747-8500 / 함은혜 017-754-1881
티그리스 파운데이션에서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보고, 러시아 극동 표범 만원계의 앞으로 활동내용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