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호테씨와의 따끈따끈한 통화내용

2004.03.04 | 미분류

방금 네덜란드 주재, 티그리스 파운데이션의 마이클 호테씨와 전화를 해서 만원계의 미래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습니다. 일단 ‘한국에서 이런 모임이 만들어진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한다’라는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정말 기뻐하시더군요…
특히 우리의 임산물 무역을 통한 러시아 지원방법에 대해서는 상당히 관심을 보였습니다(예상대로 입니다). 일단 현재 우리가 아름다운 무역을 만나는데 있어서 기획안을 쓰고 있다고 이야기를 전했고,, 호테씨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요청했습니다. 예를 들면 품목, 가격, 그리고 러시아에서 수출 허가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 아름다운 무역이 실제 일을 시작하려고 할때 누구와 함께 일을 해야 하는지, 그럴 사람이 러시아에 있는지, 포장 상태는 어떤지, CITES에 저촉되는 품목이 있는것은 아닌지… 등등… 정말 확인 할 것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호테씨가 네덜란드에서 러시아로 가시는데, 다음주까지 (약 80% 장담) 보다 상세한 내용을 메일로 전달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가 작성중인 기획안에 호테씨의 자료를 더 첨부해서,,, 마음에 쏙 드는 기획안이 나오면 그 때 아름다운 무역을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그 쪽에서 적극적인 수락 의사를 밝히려면 우리의 자료가 탄탄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일단 기획안을 이곳 홈페이지에 올려서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 수정 보완을 한 후 만나러 가겠습니다.
만약에 우리의 시도가 실패로 돌아갈 경우 밀렵방지 활동에 지원을 하겠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일단 계속해서 호테씨와 의견을 나누면서 우리 만원계가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