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 관련 ..

2004.04.29 | 미분류

CMS란?(황윤님이 제안하셨기에 전 표범만원계에서 다들 아시리라 생각하고 대뜸 CMS설명도 안하고 글을 적었네요^^;)
-CMS제도는 금융결재원이 회원의 계좌에서 정해진 날짜에 약정하신 회비만큼 인출하여 녹색연합으로 입금해주는 방식입니다.

즉, 회원가입서에 예금주이름, 주민번호, 출금은행, 출금계좌번호, 약정금액 매달 —원, 서명 을 받아서 정보를 입력해두면 그 계좌에서 매달 정확한 날짜에 정확한 금액이 인출되어 녹색연합으로 들어오는 것이죠.

따라서 계원들이 주변의 사람들에게 만원계에 대한 설명을 하고 하겠다는 동의를 얻으면 그 사람의 개인정보(위에적은것들)을 적어오며 그것을 일괄 입력. 해 두면 돈이 정확히 들어오게 됩니다. 따라서 만원계를 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히는 순간! 바로 종이에 적어달라고 하면 오케~

CMS에 관련한 생각을 적어본 것입니다. ^^
이와 같은 내용을 정책실장님께 드렸구요.
다른 만원계분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도 필요하고 조직내에서도 논의가 좀 있어야 할것같으니 조금 여유를 가지고 진행했으면 합니다^^
읽어보시고 의견을 달아주십쇼~
유진간사님도 의견 달아주세요~^^

참 만원계 홍보물 지원금 5만원은 오늘저녁 강연회때 드리겠습니다^^

<만원계 CMS 추진>
현재 녹색연합에서 이용하고 있는 cms 시스템은 본부와 개별 지역조직에서 각각 아이디를 가지고 사용한다. 이 시스템 안에 지역조직의 형태로 만원계 아이디를 하나 더 만들어 이용할 수 있다.
각 만원계에 대한 구분은 일반회원, 청소년, 단체회원, 평생회원 등으로 나누는 것처럼
표범계원, 낭기계원, 필리핀계원 등으로 가능하다.  

           [녹색연합 CMS]

[본부] [대전] [부산] [인천]…………….[만원계]  

◎이로운 점
1. 계원 모집이 용이하다.
; 만원계는 기존의 계원들의 개별적 홍보를 통해 계원이 늘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기존에는 참여를 하고 싶어도 직접 은행에 가서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CMS 이용시 참여하려는 계원의 필요한 정보만을 받은 후 일괄 입력하면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2. 계원들이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
(단, 녹색연합 부담 수수료 받을 때 20원, 보낼 때 80원이 있지만 기존의 1500원과 비교하면 훨씬 절약 가능)

3. 매달 곗돈을 정확히 걷을 수 있다
; 계주들이 매달 입금상황을 확인하고 내지 않았을 경우 전화를 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걷는데 어려움.

◎예상되는 어려움
1. 계좌 관리를 일괄 녹색연합 만원계담당자가 하게된다.
;돈 관리를 일괄 녹색연합에서 하게 되므로 10개의 만원계가 운영될 경우 한 달에 10번의 해외송금을 녹색연합(정책실 만원계사업 담당자)이 해야 한다.

2. CMS 이용을 원하지 않는 계원들이 있을 경우
;따로 계좌를 만들어서 관리를 해야 한다.  

◎어려움 해결방안
각 만원계에서 우선 계좌를 하나씩 가지고 있는다.

각 계좌의 역할은
1. cms로 모인 돈을 매달말 각각의 계좌로 입금하고
송금은 각 만원계의 계주가 한다.(쓰고보니 해결방안이 맞는지 확신이안섭니다만^^;)

2.cms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의 입금이나 단발성(이 표현이 맞는지??^^;) 후원 등을 받는다.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