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박두-조선표범 다큐

2004.07.27 | 미분류

방송일이 2004년 여름이라는데 언제 하는지 주시! 하셨다가
다들 꼭 봅시다^^*

조선표범
  
프로그램명  조선 표범  
방송일  2004년 여름  

표범은 고양이과 동물 중 가장 아름다우며 우아한 동물이며 시력이 예민하고 청각이 민감하며 후각이 잘 발달한 동물이다.
하지만 자신의 모습을 잘 드러내기 싫어하는 성격으로 유명한데 우리나라에서 이미 호랑이와 더불어 멸종된 것으로 알려진 조선표범(아무르 표범-Panthera Paradus orientalis)은 세계적으로 가장 희귀한 육식동물 중의 하나로 러시아 연해주지역에 30마리 미만이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촬영 팀은 한반도 최북단 두만강과 러시아 연해주를 이어주는 핫산 지역의『께드로바야 빠찌』자연보호구에서 서식하고 있는 조선 표범의 생활상과 그 곳의 주변 자연 생태를 담아 자연의 아름다움과 야생동물 보호의 현실을 조명하기 위해 찾아갔다.

:::주요내용
1.  『께드로바야 빠찌』자연보호구 최 정점의 포식자인 조선 표범과 먹이 대상인 꽃사슴을 중심으로 먹이 사슬에 속하는 주변 동물들의 생활상과 그 자연 생태를 살펴보았다.

2.  러시아 표범 생태 연구조사팀은 3년 전 북한에서 조선 표범의 존재 유무를 조사하였으나 그 흔적을 발견할 수 없었다고 하는데 이 연구팀이 올 2월 남한 지역에서의 조선 표범 생존 여부를 추적 조사하였다.

3.  강추위와 주변의 악조건을 극복하며 한국에서의 표범 서식 역사와 그 후의 멸종 과정 취재했다.

자연 다큐멘터리 “조선표범” 은 2004년 여름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출처;http://www.imbc.com/broad/tv/culture/natural/soon/040617/4343,1094669,0,0,0.html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