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본 지구’, 전시회 보러 가요

2004.08.17 | 미분류

코엑스 동문앞 광장에서 좋은 전시회가 열립니다.
7월부터 9월까지 긴 여정이죠.
과연 이 사진이 실제 사진일까, 합성사진일까 싶은
놀라운 사진들입니다.
얀이라는 생태사진가가 찍은 항공사진입니다.
다큐멘터리 사진의 개념을 깨는 놀라운 사진이라고 하지요.
가만 들여다보면 그저 아름다움으로 그치는 게 아니라
환경문제를 조용히 담고 있습니다.
사진 옆 사진설명 또한 아주 놀랍다고 하니
우리 같이 보러 가죠.
책 판매도 한답니다. 좀 비싸요. ^__^

전시회 이름 : 하늘에서 본 지구
2004년 7월 27~9월 27일
서울 코엑스 동문 앞 광장
주최: 유네스코, 환경정의, 새물결출판사

———————————————————–

휴가철이다. 많은 이들이 풍진의 번뇌를 벗어나 드넓은 세계를 숨쉬고 싶어 한다. 하지만 많은 이들에게 그건 꿈일뿐 현실이 되기는 싶지 않다. ‘올해는 꼭…”하던 다짐도 헛되이 늘 가던 리조트나 해수욕장, 가까운 계곡으로 이어지는 긴 피서행렬의 한 자락을 차지하기 일쑤다. 하지만 국내에서 세계일주를 하는 방법도 있다. 세계적인 사진작가들이 세상의 진경(珍景)들을 담은 사진을 관람하는 게 한 방법이다. 마침 그런 전시회 두 개가 한꺼번에 열리고 있다. ‘하늘에서 본 지구’ 사진전과 ‘위대한 사진이 들려주는 116년의 지구 여행기(지구 여행기)’ 사진전이다.

우선 유네스코(UNESCO)의 후원 아래 열리고 있는 ‘하늘에서 본 지구’전. 전시장에 발을 딛는 순간 푸르고 파란 사진들이 가슴을 들뜨게 한다. 항공사진 전문가로 사진 에세이집‘발견 하늘에서 본 지구 366′(새물결)을 펴낸 얀 아르튀스 베르트랑이 찍은 초대형 사진들을 선보인다. 전 세계 150개 나라의 자연과 사람을 찍은 120점과 서울 상공에서 찍은 ‘서울의 초상’ 8점이 함께 전시된다. 9월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동문 앞 광장에서 열린다. 야외 전시라 24시간 볼 수 있다. 무료. 02-3141-8696.

‘지구 여행기’전은 1888년 창간된 다큐멘터리 사진잡지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실린 사진가운데 83점을 소개한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소장하고 있는 사진 1060만장 가운데 조디 코브, 데이비드 앨런 하비, 조지 스타인메츠, 제임스 스탠필드 등 작가 59명의 작품을 엄선한 전시회다. 9월 25일까지 서울 종로구 대림미술관에서 열린다. 관람시간은 오전 11시~오후 7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관람료는 성인 4000원, 초중고생은 2000원.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무료다. 02-720-0667
도서출판 ‘새물결’과 대림미술관의 도움을 받아 전시회에서 전시되고 있는 작품들 가운데 일부를 소개한다. 이 가운데 옐로스톤 국립공원 내 그랜드 프리즈마틱 스프링을 각각 찍은 베르트랑과 조지 스타인메츠의 작품을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다.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