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목표 사업] 강원도 골프장 대응활동

 

2013년 사업 목표
전국 골프장에서 강원도 골프장, 일본 골프장까지, 과잉 공급된 골프장 문제 한보따리 사회에 던지기

과잉 공급된 골프장이 일으키는 다양한 문제들
골프장 건설 탓에 발생하는 문제들이 어떤 사회적 갈등을 가져올까요? 전에는 뭉뚱그려 이야기했던 부분을 올해는 샅샅이 끄집어 내보려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골프장 문제는 약 20여 년 전 일본과 많이 닮아있습니다. 현재 일본은 1년에 골프장이 100여개씩 도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골프장 건설로 발생되는 주민 갈등, 지자체-건설사-주민간의 법정 싸움부터 지방세 체납으로 이어지는 지역 경제 활성화의 허구, 회원권 가격 폭락과 반환시즌에 따라 도산하는 골프장 문제, 더 나아가 골프장과 저축은행 파동의 관계, 일본의 골프장 문제까지 골프장의 다양한 문제들을 찾아내어 사회에 알리겠습니다.

비단, 자연 환경 파괴뿐 아니라 각종 사회 환경을 파괴하는 골프장 문제를 더 이상 각 지역의 문제가 아닌 사회 구성원들이 관심 갖고 풀어내야 할 문제가 되도록 더 많은 시민들께 골프장 문제를 알리겠습니다. 강원도 골프장 문제를 통해 전국 골프장을 보고, 전국 골프장 문제를 통해 강원도 골프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활동하겠습니다.

이자희 담당활동가의 말
골프장 대응 활동을 하는 두 번째 해가 밝았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합니다. 녹색연합에서 활동한지 세번째 해가 밝았지만 아직도 ‘운동이란 무엇인가’라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골프장이 산림을 파괴하는 면적, 농약이나 각종 문제를 일으키는 오염 위험의 크기, 골프장 건설로 인해 까맣게 타들어가는 주민 분들의 마음만큼이나 들여다보아야 할 문제들이 너무나 많은 골프장 대응 활동입니다.

길게는 9년째, 짧게는 3년째 강원지역 주민들은 힘겨운 싸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공동체를 보존하기 위한 몸짓입니다. 올해도 황무지를 윤택하게 하는 칡처럼 질기게 활동하겠습니다. 올해도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