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를 성찰하는 시민열린토론

2014.05.27 | 행사/교육/공지

20140527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지 한달이 지났지만 아직도 그날의 슬픔과 분노 그리고 미안함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 모두가 느끼고 있는 이 복잡함은 무엇일까요?

미안함과 분노를 넘어 침몰하는 대한민국을 구하기 위한 대안은 무엇일까요? 시민의 입으로 말하고, 듣고, 성찰하고, 대안을 마련해 보는 시민 열린 토론회를 마련했습니다. 
 

미리 신청해주시면, 행사 준비에 좋은 참고가 됩니다. 


ㅇ 일시 : 2014.5.31(토), 오후 5시30분~7시30분 (진행자 교육 오후4시, 참가자 오후5시)
ㅇ 장소 : 안산 문화광장 (구 25시 광장)
ㅇ 주최 :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세월호 참사 성찰과 변화 위원회, 세월호 문제해결을 위한 안산시민대책위원회
ㅇ 주관 :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참여연대,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YMCA전국연맹, 한국YWCA연합회, 환경운동연합, 아이쿱소비자활동연합회, 코리아스픽스, 한겨레신문 부설 한겨레 사회정책연구소
ㅇ 문의 : 한광희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총무부장 (010-8891-2013 /shinyhan@civilnet.net)  
* 시민 토론회 이후 7시 30분부터 열리는 촛불집회에도 함께 참여 부탁드립니다 

* 시민원탁회의란?
코리아스픽스의 시민원탁회의에서는 “누구도 틀리지 않았다. 다만 서로 다를 뿐이다.”라는 명제를 모토로 원탁에 모인 토론 참 가자가 동등한 시간을 갖고 발언권을 가집니다. 나의 생각을 말하지만 상대의 의견을 듣는 “경청”의 시간이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토론입니다.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