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생명이란 무엇인가요?

2015.01.13 | 행사/교육/공지

“당신에게 생명이란

무엇인가요?”

1

저 말이 없는 바다, 아직도 돌아오지 않은 사람들이 우리 마음 속에 아프게 침잠해 있습니다.

가리왕산의 죽은 나무들과 삶의 터전을 잃은 야생의 비명이 귓가에 맴돕니다.

물길을 막아 썩어가는 강 속에서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뻐끔거림으로 살려달라 외치고 있습니다.

그런 한 해를 어떻게 지내셨는지 궁금했습니다. 산으로 강으로 바다로, 마구 파헤쳐지며 생명이 경시되었던 한 해였지요.

스러지는 생명의 아픔, 그럼에도 힘차게 피어오르는 생명의 희망들 모두 잊지 않기 위해 여쭈었습니다.

“당신에게 생명이란 무엇입니까”

문자로 답해주신 의미들 모아 녹색연합 23주년 후원의 밤에 생명의 지구를 전시했습니다.

모아주신 생명의 의미들 두고두고 새기며 활동의 주춧돌로 삼아 녹색연합다운 모습으로 거듭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희망 삶 사랑 나 자연 기쁨 숨 우리 꿈 미래 변화 선물 나눔 아름다움 우주 존엄 평화 가능성 빛 소중함 푸르름 하나 힘 가치 감사 경외 고귀함  근본 기다림 끈 너와나 녹색 배려 뿌리 설렘 순환 시작 어울림 영원 움직임 의무 존중 책임 축복 활기 가족…

생명수첩

회원님들이 만들어주신 생명의 그 벅차오는 의미들로 노트를 만들었습니다.

녹색연합과 함께 한 해 동안 움트는 생명력처럼 힘찬 일상 엮어 가시길 응원합니다.

생명 평화로 가는 녹색의 길, 아프지만 빛나는 생명의 순간들 항상 곁에 두고 잊지 마시길 작게 소망합니다.

 

노트 맨 뒤에 삽입된 소개카드로 아름다운 인연에게 녹색연합을 소개해주세요.

생명의 연결고리가 조금 더 촘촘해지도록 2015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산양의 해 복 많이 지으시고, 또 많이 받으십시오.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