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마감]7월 회원현장출동! 가리왕산으로 한 번 더!

2014.06.30 | 행사/교육/공지

올해 10월, 우리나라 평창에서는 생물다양성협약(CBD; the convention on biological diversity) 당사국 총회가 열린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회의인 이 총회에는 국제기구와 193개 당사국 정부대표단, 산업계, 학계, 시민사회단체 등 약 2만 여명이 참가합니다. 참 아이러니하지 않나요? 생물종 다양성의 중요성을 역설하기 위해, 모든 생명의 숭고함을 피력하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평창에 모입니다. 한편, 평창올림픽 활강경기를 명목으로 가리왕산의 500년 원시림에는 벌써 무자비한 벌목이 자행되었습니다. 생물다양성을 지키겠다는 결의가 있을 회의를 앞두고 생물다양성이 무차별적으로 짓밟히고 있는 현실, 바로 우리의 현실입니다.

나무 한 그루만 소중한가요?

그 곁에 기대어 살아가는 벌레, 새, 동물은요?

그 나무가 뿌리내린 흙은요?

그 나무가 머금은 물과 햇살과 공기는요?

 

그 나무 덕에 이렇게 숨을 쉬고 있는 우리는 어떤가요?

 

한 줌의 흙속에 담긴 수억의 생명. 그 생명들과 뒤엉켜 땅 속 깊이 뿌리내리고 있는 나무들. 그 나무들이 호흡하며 일궈놓은 숲은 인간에게 숨을 불어 넣는 숨통이지요. 그들이 없으면 우리도 없습니다. 이렇게 자연스럽고 당연한 가치 앞에 우린 논리를 잃습니다. 생물의 다양성이 존중되어야만 인간은 건강한 지구에서 살아갈 수 있습니다.

가리왕산에 한 번 더 갑니다. 가리왕산의 나무들, 그 나무들에 기대어 사는 수많은 생명들의 권리가 인간의 이기심에 의해 무참히 짓밟힌 현장에 찾아갑니다. 그 목격담을 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블로그에, SNS에 글로써 경험으로써 호소해주세요. 기꺼이 가리왕산 숲의, 생명의 변호사가 되어 주세요.

7월 12일 하루, 녹색연합의 진정한 활동가인 회원님들의 출동을 기다립니다!

○ 대상: 녹색연합 회원, 파워블로거, 사진가 등_참가비 입금 순으로 30명

*1차 현장탐방 참가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일시: 7월 12일(토) 이른 7시 – 늦은 9시

○ 만나는 장소: 강변역(동서울터미널) 1번 출구 테크노마트 정문

*타 지역에서 별도 출발하시는 분들께서도 신청양식에 따라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 등산코스: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매표소~벌목이 진행된 하봉

○ 예상소요시간: 오전 7시 출발~10시 반 도착~하봉까지 등산 3시간~하산 3시간~오후 9시 서울 도착

○ 준비물: 등산화(또는 편한 운동화), 등산복, 마실 물과 물통, 손수건, 간식, 행동식, 우비

*가리왕산 답사가 주 일정입니다. 산행에 필요한 준비물들을 꼼꼼히 챙겨주세요.

가방과 짐은 최대한 가볍고 편하게, 온도 변화에 따른 체온 유지를 위해 모자나 긴팔 옷!

○ 참가비: 25,000원(입금계좌 : 하나은행 187-910005-07704 사단법인 녹색연합)

*참가비는 점심식사 비용과 교통비로 쓰입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가를 못하실 경우 환불 대신 후원금으로 소중히 쓰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리왕산 숲을 껴안는 사람들 카카오그룹 가입하기: 가리왕산에 관련된 활동 소식과 보도자료 등을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이야기하는 열린 그룹입니다.

http://group.kakao.com/i/6nRiqFBMQM

○ 이밖에 자세한 문의: 녹색연합 배선영 070-7438-8508/010-6626-6269

*7월 회원나들이는 회원현장출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