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책읽는 지구인 – 공생 멸종 진화 이정모 님을 만납니다(3/29)

2016.03.01 | 행사/교육/공지

 

책읽는 지구인_이정모03 복사

3월 책읽는 지구인

『공생 멸종 진화』 이정모 님을 만납니다.

인류 모두의 단 하나뿐인 고향, 지구별. 지구의 생명들과 지구 환경은 끊임없이 영향을 주고받으며 현재의 지구와 지구 생명체의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대륙은 뭉쳤다 갈라서기를 반복했으며 기온과 산소의 농도도 등락을 거듭했고 공룡 같은 거대한 생명체도 나타났다 사라졌습니다. 그 뒤 지금의 인류가 탄생했습니다. 지구와 인류는 지금 어떤 영향을 주고받고 있을까요? 그 질문에 우리는 선뜻 답하지 못합니다.
『공생 멸종 진화』는 지구의 생명탄생 역사를 말하는 책입니다. 공생, 멸종, 진화가 그 키워드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인류가 등장한 이래 이 단어는 과거와는 조금 다른 의미로 쓰이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다른 생명체들과 공생하고 있는 걸까요? 과거의 멸종과 현재의 멸종은 어떻게 다를까요? 진화를 통해 얻은 인류의 지혜를 우리는 거스르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공생 멸종 진화』 저자 ‘이정모’ 님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님입니다. 먼지 쌓인 박제품만 가득할 것 같던 자연사박물관을 아이들이 가장 가보고 싶어 하는 곳으로 변신시킨 분이며 여러 매체를 통해 멀게만 느껴졌던 과학을 우리의 삶과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연결시켜 주시는 분입니다. 이정모 님과 함께 지구의 역사에서 지구의 미래를 찾는 시간을 갖습니다.

– 저자 : 이정모 (서울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
– 때 : 2016년 3월 29일 (화) 저녁 7시
– 곳 : 혜화동 이음책방(혜화역 1번출구 5분거리)
– 참가비 : 5천원 (하나은행 110-188-467642)
– 담당 : 정명희 070-7438-8522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