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더이상 죽이지마라!’ – 새만금 해창산 농성 22일째

2002.06.14 | 미분류

aA9MFU.zip

[새만금 방조제 공사 중지 싸움 해창산 농성 22일째]

‘더이상 죽이지마라!’
허물어져가는 해창산 절벽 위에서 목숨을 건 고공시위 돌입

  6월 14일 오전 7시 해창산 농성단원 조태경님(남, 31세)은 새만금 방조제 공사를 중지시키기 위해 ‘더이상 죽이지 말라’고 외치며 허물어져 가는 해창산 절벽에 매달려 무기한 농성에 돌입하였다. 이번 목숨을 건 해창산 절벽 시위를 진행하는 조태경님은 “국립공원인 해창산에서 채석된 돌들이 새만금 방조제 건설이라는 죽음의 사업에 이용되는 것을 보고만 있을 수 없었다. 또한, 농업기반공사 새만금 사업단과 현대건설 측에서 6월 10일 해창산 정상에서 새만금 방조제 공사 중지 농성단원들에게 폭력을 행사하여 해산시키고, 그 이후에도 공사 중지를 주장하는 지역주민들과 농성단원들에게 폭력과 경찰 연행을 멈추지 않고 있다. 생명을 죽이는 새만금 방조제 공사를 중지시키기 위해서는 목숨을 건 싸움을 선택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농업기반공사의 폭력성과 새만금 방조제 공사 중지를 호소했다.

  해창산 절벽위의 목숨을 건 고공시위에도 불구하고 농업기반공사와 현대건설 측은 7시 30분 현재 포크레인과 천공기를 가동하며 공사를 강행하며 조태경님의 목숨을 위협하고 있다. 절벽에 사람이 매달려 있어 공사를 진행할 경우 예상할 수 있는 위험상황이 초래될 수 있는 상황에서 해창산의 토석을 채취해 가는 농업기반공사의 행위는 살인에 가까운 일이며, 농업기반공사가 얼마다 생명을 가하찮게 여기고 인권을 무시하는 기업인지 여실히 보여준다.
또한, 새만금사업을 반대하는 부안사람들, 계화지역주민, 녹색연합 활동가 20여명은 고공시위 소식을 듣고 해창산 공사장으로 달려갔으나 입구를 봉쇄당한 채 새만금 방조제 공사 중지를 위한 농성을 진행하고 있다.

  6월 14일은 새만금 방조제 공사 중지를 위해 해창산 정상 농성이 진행된지 22일째되는 날이다. 새만금사업을 반대하는 부안사람들, 계화도 지역 어민들은 해창산의 토석채취를 중지시켜 새만금 방조제 공사를 중지시키고자 5월 24일부터 해창산 정상에서 농성을 진행시켜 왔다. 해창산 농성의 결과 방조제 공사를 위한 토석 공급이 중단되면서 새만금 방조제 공사 역시 18일간 중지되었다.

문의: 새만금사업을 반대하는 부안사람들  신형록 대표 (011-675-7332)
        녹색연합 정연경 (016-318-6551) / 장주영 (02-747-8500)

※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nongbalge.or.kr에서 볼 수 있습니다.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