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연합과 HSBC 은행, 제주도에서‘미래세대 섬환경캠프’개최

2004.06.12 | 미분류

녹색연합과 HSBC 은행은 오는 8월 3일부터 8일까지 5박 6일 동안 제주도에서 ‘미래세대 섬환경캠프 2004’를 개최한다.

올해 3회를 맞는 ‘미래세대 섬환경캠프 2004’는 환경부, 해양수산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미래의 지구세상을 이끌어나갈 청소년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직접 보고, 느끼고, 다짐하게 하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특히 육상환경과 해양환경이 공존하는 지역이면서 환경부가 지정한 한국의 멸종위기·보호야생 식물의 52%가 분포하고, 저어새 등 희귀 철새가 도래하며,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섬인 제주도를 탐사함으로써 섬의 생태적 가치와 환경문제를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환경캠프와의 차이점을 가진다.

제주도와 녹색연합의 환경전문가 20여명이 함께 하는 이번 환경캠프에서는 한라산 트래킹과 한라산 야생화탐사, 오름탐사와 자전거트래킹, 섬속의 숲체험과 곶자왈탐사, 갯벌체험과 해안생태 탐사, 마라도 탐사 등 제주도의 섬 환경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제주의 생태, 문화적 특성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지역을 답사한 후에 생태지도를 그리는 프로그램과 해안정화활동, 제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제주민속촌 탐방 프로그램은 생생한 현장교육이면서 또한 인간과 환경과의 관계 맺음과 그 속에 만들어지는 다양한 문화, 공동체생활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새롭게 그릴 수 있는 참된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

참가자격은 전국에 거주하는 중학생 및 중학생 연령의 청소년은 누구나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신청은 ‘자연이 고마웠던 날’ 이라는 주제로 A4 한 장이내의 글을 작성해서 내면 그 신청서로 심사를 하게 된다.

6월 14일(월) 부터  인터넷 홈페이지 www.greenage.or.kr 을 통해 참가신청을 받고 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40여 명을 선발하게 된다. 1차 서류 참가신청 마감은 7월 3일(토) 까지 이다.
참가신청에 대한 문의는 인터넷 홈페이지 www.greenage.or.kr 로 하면 된다.

  
■ 행 사 개 요

   ․  행 사 명 : 미래세대 섬 환경캠프 2004
   ․  일     시 : 2004년 8월 3일(화) ~ 8일(일) 5박 6일 간
   ․  행사내용 : 제주의 환경적 특성이 두드러지는 대표적인 곳을 찾아 환경을 체험하면서
                    생태탐사, 환경정화, 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하여 제주도의 환경생태지도를
                    작성하는 활동을 전개한다.
   ․  행사인원 : 총 40명
   ․  선발방식 : 서류전형, 면접
   ․  신청기간 : 6월 14일(월) ~ 7월 3일(토)
   ․  참 가 비 : 없음
   ․  주     최 : 녹색연합
   ․  주     관 : HSBC은행
   ․  후     원 : 환경부, 해양수산부  

  ※ 문의 : 녹색연합 윤지선 간사(02-747-8500/016-791-1558)
                HSBC은행 황세정 대리(1588-1771 /019-390-3617)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