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가와 기후변화협약 대응을 위한 에너지가격구조의 친환경적 개편을 위한 토론회

2005.08.06 | 미분류

토론회_세부계획.hwp

녹색연합은 ‘탈핵과 대안적 전력정책 국회의원 연구모임(이하 탈핵연구모임)’과 공동으로, 3차례에 걸쳐 ‘에너지 가격구조의 친환경적 개편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최근 고유가와 기후변화협약으로 인해 에너지수급과 대체에너지에 대해 사회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나, 정작 주무부처인 산업자원부는 일반 시민만을 대상으로, 과거의 구태의연한  전기절약만을 되풀이 할 뿐, 책임 있는 정책을 제시하지 모하고 있어, 새로운 대안모색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녹색연합과 탈핵연구모임은 3회에 걸친 연속 토론회를 통해 전반적인 에너지가격구조를 점검하고, 친환경성과 사회적 형평성, 경제성을 고려한 대안적인 에너지시스템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번 연속 토론회는 ▶ 전국 단일송전 요금체계 개선 ▶ LNG 요금체계 개선 ▶ 무연탄 지원제도 개선을 주제로, 녹색연합 전국공동사업인 ‘기후변화 대응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과거 수급과 부하관리 위주의 에너지정책에서 친환경적이며 수요관리 중심의 에너지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위한 심도 깊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첨부 : 토론회 세부계획

문의 : 녹색연합 녹색평화국 이유진 국장, 이버들 간사 (02-747-8500)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