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자원봉사활동 후기] 쓰레기는 부메랑!!!

2017.06.04 | 폐기물/플라스틱

5월 20일 토요일 오후 2시,

오랜만에 미세먼지 주의보도 맑음이던 날씨 좋은 봄날,

보통의 청소년들이라면 일주일간의 피곤했던 학교생활에서 벗어나 꿀과 같은 휴식에 취해있을 시간인데 녹색연합 사무실이 중 고등 청소년들로 부쩍부쩍합니다.

바로 녹색연합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자원순환을 위한 폐우산 수거및 쓰레기제로 캠페인’이 있는 날이기때문이죠.

 

보이시나요?

초롱하고 빛나는 진지한 눈빛들이요. ㅎㅎ

청소년1

청소년2

청소년7

 

 

조금 쑥스럽지만 처음 만난 어색함을 깨는 소개의 시간, 생활속에서 지구를 위해 하고 있는 작은 실천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분리수거는 당연 기본에다~ 물 아껴쓰기가 몸에 배어있는, 쓸데없이 켜져있는 불들은 내가 앞장서서 냉큼 끄게 된다는 훌륭한 우리의 미래세대들이었습니다. 짝짝짝!!!

청소년3

청소년4

 

 

청소년5

녹색연합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어요.

우리의 산줄기 백두대간을 지키는 일과 야생동물 보호활동, DMZ보전, 위험한 핵에너지로 부터 벗어나 안전한 에너지로 바꾸기위한 활동,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등등… 고개가 끄덕끄덕, 우와~

 

 

청소년6

본격적인 자원순환을 위한 교육!

우리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지구상의 얼마나 많은 생명들이 아파하고 있는지 많이 부끄러웠던 시간,

아무 생각없이 버리면 그야말로 쓰레기지만 제대로 알고 분리하고 재사용한다면 훌륭한 자원이 된다는 소중한 생각들을 머리와 가슴에 꼭꼭 담고 있는 중입니다.

 

청소년8

 

 

집에서 가져온 살이 휘고 부러진 못쓰게 된 우산이 근사한 파우치나 필통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모습을 보고 신기~신기~

어떻게 버려야할지 몰라 그냥 쓰레기 봉투에 넣어버렸었는데, 이렇게 쉽게 분리할 수 있고,

이렇게 새로운 쓸모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니,

버리기 이전에 몇번이라도 생각을 고쳐 해볼 필요가 있겠지요?

청소년9

청소년10 청소년12

 

 

알고 있지만 지키지 못했던 환경을 위한 실천과 새롭게 알게된 자원순환을 위한 우리의 작은 실천들을 생활속에서 함께 하자는 뜻을 담아 캠페인 준비도 열심히 하고~

청소년13

청소년14

 

드디어 마로니에 공원에서의 캠페인!!! 조금 쑥스럽지만 시민들을 만나 쓰레기를 줄이는 일에 동참해 줄 것을 알렸어요~

쓰레기는 버리면 그만이 아니랍니다. 부메랑이 되어 결국 우리를 아프게 해요!!!

청소년23청소년16

청소년15

청소년17청소년19청소년20청소년18

 

 

다음은 녹색연합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했던 박윤지 학생과 송가은 학생의 이야기예요.

“녹색연합에서 실시한 환경보호 교육 덕분에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뼈져리게 느꼈습니다. 또한 더욱 훌륭했던 점은 교육으로 그친 것이 아니라, 직접 환경보호에 참여하는 활동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직접 마로니에 공원에 나가서 사람들에게 환경보호를 약속하게 했다는 점은 환경보호에 굉장히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하며, 환경보호 단체로서 매우 좋은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녹색연합은 저에게 이런 돈으로 환산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값진 경험과 좋은 추억으로 길이길이 남을 아름다운기억을 선물해 주었고,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참여해 보고 싶습니다. 더불어, 이렇게 값진 선물을 주신 녹색연합의 환경운동가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녹색연합 캠페인을 마치면서 환경보호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다는 뿌듯함과 이런 작은 노력이 모여 아름다운 지구가 된다는 사실을 저의 또래의 학생들에게도 알려주고 싶습니다.

앞으로 녹색연합에서는 이런 좋은 활동을 더욱 더 많이 해 주셨으면 좋겠고, 저같은 학생 여러분들께서는 이런 녹색연합을 도와 함께 아름다운 지구만들기에 힘썼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녹색연합 파이팅!!!.”

 

“저는 사람들 앞에서 말을 잘 못합니다. 피켓을 들고 다른 사람에게 가서 이야기를 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 스티커를 붙여 달라고 부탁하는 것이 쉽지 않았어요. 처음에는 두렵고 상처가 되었지만 조금 지나 자신감을 가지고 다시 시도해보니 모두가 친절히 대답해주었어요. 저는 이번 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들 앞에서 말을 잘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

 

 

 

 

녹색연합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해서 열심히 캠페인활동을 해준 청소년 여러분,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주시고 작은 실천이지만 함께 하겠다고 기꺼이 약속해 주셨던 시민 여러분~

모두 모두 지구를 사랑하는 아름다운 지구인이십니다.^^

우리 모두의 미래를 위한 환경지키기 활동, 앞으로도 열심히 함께 해요~

고맙습니다!

청소년25

 

녹색연합 회원더하기팀

청소년자원봉사활동 문의: 02-745-5001~2

 

녹색연합에 힘 보태기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