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지구를 위한 청소년 자원활동

2018.06.12 | 행사/교육/공지

태국 바다에서 발견된 돌고래를 부검해 보니 배 안에는 비닐봉지만 80개가 확인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우리가 버린 쓰레기를 바다 속 야생동물들은 먹이로 인식, 결국 비닐봉지를 가득먹고 죽게 되었습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쓰레기 문제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었고, 유럽연합등 몇곳의 나라에서는 플라스틱 면봉이나 빨대, 풍선 막대, 일회용 식기 등 플라스틱 제품에 대한 사용 금지를 추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우리가 버린 쓰레기는 전 지구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결국 우리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우리 스스로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가 버린 쓰레기가 남극 펭귄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내용을 통해 확인하고, 현재의 심각한 쓰레기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자원순환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봅니다.

– 우리가 버린 쓰레기가 남극에 미치는 영향등을 이해합니다.
– 일상에서 제로 플라스틱, 제로 비닐 등 우리가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소개합니다.

○ 대상 : 녹색연합 청소년 회원 및 회원 자녀 20명 (선착순 모집)
○ 일시 : 2018년 6월 23일 (토) 오후 2시~ 6시
○ 장소 : 녹색연합 사무실,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 자원활동 프로그램
– 2시~2시 30분: 자원활동 일정과 개요 소개
– 2시 30분~3시 30분 : 강연- 남극의 쓰레기 여행, 우리가 버린 쓰레기는 남극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극지연구소 김준태 연구원)
– 3시 30분~4시 : 질의응답 및 휴식
– 4시~5시 : 쓰레기 제로 캠페인을 위한 물품 만들기 & 이동(마로니에 공원)
– 5시~6시 : 쓰레기 제로캠페인

○ 문의 : 녹색이음팀 허승은활동가 070-7438-8537, member@greenkorea.org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