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리왕산 복원을 위한 국민감사 청구는 계속됩니다.

 

 

예산낭비, 환경파괴, 불법편법에 대한 가리왕산파괴 감사원 청구

과연 가리왕산을 훼손되기 전으로 복원한다는 것이 가능하긴 한걸까요?

베어진 10만그루 나무들을 다시 되살리지는 못하더라도
더이상 이렇게 어이없는 환경파괴와 예산낭비를 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가리왕산의 복원을 바라는 797명의 시민들의 청구인을 신청받아 6월 28일(목) 11시에 감사원에 공익감사청구 접수를 진행하였습니다. 녹색연합이 접수한 국민공익감사청구는 1~2주간의 심의를 통해 감사에 착수될지 여부를 심의 한 후 결정이 됩니다. 환경파괴, 예산낭비, 불법행정이 모두 드러난 가리왕산 알파인 스키장 개발사업에 대해 감사원의 감사청구가 받아들여질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감사가 착수된 이후에도 철저한 감사를 통해 위법한 행정과 공무원에 대해 적절한 처벌이 이뤄져 절대로 이후에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관심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1차 감사청구 접수는 완료되었으나 청구인 명단 접수와 온라인 청원은 7월 말까지 지속되고 이후 감사원과 환경부, 산림청, 강원도에 시민들의 마음을 모아 전할 예정입니다. 주위에 더욱 많이 알려주시고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리왕산 복원 관련 최신 뉴스

[JTBC]장마가 시작되면서 산사태 위험지역으로 지목된 강원도 정선 가리왕산에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강원도는 지난달 비 피해를 교훈삼아 대비하고 있어서 문제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현장에 가 보니 곳곳에 위험 요소가 남아 있고, 주민들은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가리왕산 복원을 위한 녹색연합 활동에
후원으로 함께 해주세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