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자연을 닮아 자유로운 형식의 산호뜨개와 산호 이야기 워크숍 (10.23)

산호를 살리는 활동, 제주 바다를 살리는 활동을 녹색연합 회원들과 함께 합니다.

많은 바다생명이 산호에 기대어 살뿐만 아니라, 육지 생명들도 산호에 기대어 살고 있습니다.
산소를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민감하고 연약한 산호가 인간에 의해서 아주 빠른 속도로 죽어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켜야 할 제주 바다와 산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산호뜨개를 함께 합니다.

산호 손뜨개 해보신 적이 있나요?
산호 뜨개는 free form 형식의 뜨개질입니다.
원칙은 있으나 패턴이 없는 자유로운 뜨개질 방식으로, 자연의 방식을 닮았습니다. 산호뜨개는 10여년이 넘개 호주, 캐나다, 영국, 미국, 사우디 아라비아 등의 십여개의 나라에서 8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주로 여성) 함께 한 커뮤니티 아트 작업입니다.

너무나 아름다운 바다속 풍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아름다운 산호 해녀에 관한 전설도 전해듣고,
함께 모여 산호 뜨개 하실 분들을 기다립니다.

* 산호뜨개 일정
– 때: 10월 23일(화) 저녁 7시 30분
– 곳: 녹색연합 사무실 (성북구 성북로 19길 15)
– 인원: 20명
– 내용
19:30~20:00 산호이야기(윤상훈)
20:00~21:30 산호뜨개 (정은혜)
– 참가비: 1만원(재료비 및 다과비)
– 입금계좌 : 하나은행 187-910005-07704 (예금주: 사단법인 녹색연합)
– 문의: 녹색이음팀 허승은 070-7438-8537, member@greenkorea.org

*산호뜨개는 자유로운 free-form 뜨개질 방법이어서, 코바늘 기초만 배운 후에 패턴이 없이 자유롭게 응용며 뜨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코바늘 기초를 배우셔야 합니다. 모르시는 분은 가르쳐 드리기는 할텐데, 미리 배워오시면 산호뜨개로 바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바늘잡기, 시작코와 사슬뜨기>
사진  https://goo.gl/KNu2TN
동영상 https://goo.gl/KTxNtG

<짧은뜨기>
사진 https://goo.gl/i3rd6W
동영상 https://goo.gl/MyQFVy

*<제주생태프로젝트 오롯 (ecoorog.org)>
제주연산호프로젝트_산호뜨개 프로젝트
-그동안 제주도에서 자연과 예술과 사람의 공생에 대한 작업을 해온 제주생태 프로젝트 오롯 (ecoorot.org)은 lush 의 후원과 녹색연합과의 협업으로 연산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접 바다에 들어가서 확인하는 연산호 모니터링, 해녀의 바다 이야기를 듣는 구술작업인 “해녀와 바다 이야기”와 더불어, 제주도의 연산호의 모습을 뜨개질로 담아내는 연산호 뜨개 프로젝트 입니다. 시민 참여형 연산호 뜨개는 내년 초에 전시를 목표로 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