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연합 여름 생태교육•생태탐사 안내

2004.06.22 | 백두대간

가자! 자연속으로! 생명의 아름다움을 찾아서!

녹색연합은 <자연과 함께 나누는 녹색의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여름 생태교육•생태탐사 프로그램을 개최합니다.

삭막한 도시의 그늘에서 벗어나 자연속에서 다양한 생명들과 함께 숨쉬고 초록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느끼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일반 캠프에서는 느낄 수 없는 순수한 감동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어린이자연학교>는 아이들에게 생태감수성을 일깨우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아름다운 무주의 자연 속에서 반딧불이와 친구하며 황토벽돌 만들기, 효소만들기, 천연염색하기 등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자연과 함께 사는 삶을 배워 갑니다. 3박 4일간 무주 푸른꿈 고등학교에서 진행하며 참가자격은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참가신청은 7월 18일까지 접수합니다.

<바다학교>는 연안해양환경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통해 해양생태계교육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해양관련 활동가, 전문가, 공무원, 교사 등이 참여하는 연안해양환경 교육 프로그램 입니다. 관심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남해군의 갯벌, 연안에서 진행될 이번 바다학교는 7월 30일까지 접수합니다.

<미래세대 섬환경캠프>는 ‘섬’이라는 특수한 자연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의 생태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탐사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며, 충분한 사전교육과 사후 참여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됩니다. 전국 중학생 연령의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3일까지 접수받아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합니다. 8월 3일부터 5박 6일간 제주도에서 진행하고,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청년생태학교>는 7회째 진행하고 있는 아름다운 숲, 야생동식물, 생태하천과 함께 하는일반인 생태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장교육과 그 교육을 바탕으로 한 야영체험을 통해 생태 감수성을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올해는 천혜의 자연이 살아있는 울진 왕피천 일대에서 생태 체험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울진 지역주민들과 함께 진행합니다. 접수는 7월 30일까지 받습니다.

해뜨는 동해에서 해지는 서해까지, 전국 연안의 환경현장을 찾아가는 <그린맵 대장정>이 올해는 8월 9일부터 10박 11일간 대학생 및 일반인 60명이 참여하여 진행합니다. 대학생 및 일반인을 위한 전국 환경탐사교육으로서, 속초, 강릉, 울진, 부산, 남해, 여수, 순천, 고창, 부안, 대천, 태안, 강화 등 전국 연안지역의 환경이슈 현장방문, 시민 환경캠페인, 해변정화활동, 생태계보전지역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이번 대장정의 참가 접수는 7월 8일까지며,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선발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초등학생에서 대학생, 일반인까지, 백두대간 깊은 곳에서 남해 갯벌까지,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다양한 자연환경에서 진행하는 이번 녹색연합 여름 생태체험•생태탐사 프로그램 <자연과 함께 나누는 녹색의 아름다움>은 자연에게 배우고 자연과 하나되는 소중한 녹색의 장이 될 것입니다.
각 프로그램에 대한 개요와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문의 : 녹색연합 02-747-8500 www.greenkorea.org
어린이자연학교 – 교육팀 조회은 간사 019-9250-6230
바다학교 – 자연생태국 윤상훈 간사 011-9536-5691
미래세대섬환경캠프 – 교육팀 윤지선 간사 016-791-1558
청년생태학교 – 자연생태국 이신애 간사 011-9735-4912
그린맵대장정 – 기획사업팀 한상민 팀장 016-778-8778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