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북한산 인수봉에 ‘케이블카 반대’ 대형 플래카드 펼쳐져

2010.11.14 | 설악산

북한산 인수봉에 ‘케이블카 반대’ 대형 플래카드 펼쳐져

◯ 국립공원케이블카반대범국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는 2010년 11월 14일(일) 북한산 백운대 인수봉에 ‘케이블카 반대’가 새겨진 가로 10미터 세로 32미터의 대형 플래카드를 내걸며 국립공원 케이블카 설치를 반대하는 시위를 진행하였다.

◯ 범대위 소속 회원 10여명은 인수봉 정상에서부터 암벽등반으로 대형플래카드를 내리며 국립공원의 케이블카 설치 반대를 외쳤고, 인근 백운대 주변에서도 케이블카 설치의 문제점을등산객들에게 홍보하는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 지난 9월 20일, 정부는 국립공원에 케이블카 설치 규제를 대폭 완화하는 내용의 자연공원법 시행령을 국무회의에서 의결하였고 환경부는 10월 25일 국립공원위원회를 열어 국립공원 내 케이블카 설치를 단계별로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제 설악산, 지리산, 북한산 등 국립공원 안의 케이블카 설치가 본격화될 전망이며 국립공원 안의 생태계와 경관 파괴는 돌이킬 수 없는 사실이 될 것이다. 그동안 범대위는 국립공원 케이블카 설치를 반대하며 지리산, 북한산 100일 1인 시위, 설악산 오체투지 등의 캠페인을 벌여왔다.

※ 사진원본 : 녹색연합 웹하드 ID:greenku PW:8500 / 내리기 전용 – 북한산 케이블카 폴더

2010년 11월 14일
국립공원케이블카반대범국민대책위원회

  • 문의 : 녹색연합 자연생태국 고이지선 국장 / antigone@greenkorea.org
  •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