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요청서] 8월6일, 을지광장에 민소매 히어로가 나타난다!

2015.08.05 | 탈핵

[ 취 재 요 청 ]
여름철 전력난 예방을 위한 ‘시원차림’ 캠페인
“시원차림으로 일하는 당신이 에너지 아끼는 진짜 영웅”
민소매의 영웅들이 ‘시원차림’ 함께 하자 메시지
전력 낭비는 줄이고 무더위는 피하고
캠페인 : 8월 6일(목) 12시30분 을지 한빛광장

녹색연합 주관으로 ‘시원차림’캠페인 추진
-‘시원차림으로 일하는 당신이 에너지 아끼는 진짜 영웅!
퍼포먼스, 에코백 증정 등 다양한 행사 펼쳐

PAGE_inside
□ 환경단체 녹색연합은 8월6일(목) 오후 12시30분에 을지 한빛광장에서 “시원차림으로 일하는 당신이 에너지 아끼는 진짜 영웅! 이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전개한다.

□ 이번 캠페인은 “무더운 여름에는 영웅들도 ‘시원차림’으로 일한다”는 내용과, “사장님 우리도 시원차림 입게 해주세요!”라는 내용으로 시원차림을 통해 에어컨의 과도한 사용을 줄이자는 홍보 메시지를 전달한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에코백을 증정한다.

□ 갈수록 심해지는 기후변화로 매년 폭염 및 무더위가 계속됨에 따라 여름철 전력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정장차림이 아닌, 가벼운 복장 ‘시원차림’으로 근무하면 그것만으로도 체온이 1~2도 떨어지는 효과가 있어 에어컨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 서울시는 지난 2012년부터 ‘시원차림’, 일명 ‘쿨비즈’ 캠페인을 열고 시민들에게 홍보해 오고 있다. 이번 ‘시원차림’ 캠페인에는 특별히 ‘서울시 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대학생들이 함께 캠페이너로 참여한다. 이는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및 업무 효율을 높이는 ‘시원차림’ 운동에 회사 뿐 아니라 대학교의 참여를 촉구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요즘,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시민 모두의 자발적인 노력과 각 회사, 학교 내에서의 동참이 절실히 필요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원차림’의 운동이 더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일시 : 2015년 8월 6일 목요일 12시 30분 ~ 1시 30분
장소 : 을지 한빛광장 앞
주최 : 녹색연합
내용 : – 캠페인 1 : 무더운 여름에는 영웅들도 ‘시원차림’으로 일한다.
민소매 제작 ‘쿨비즈-영웅복장’ 입은 영웅들과 함께 ‘시원차림’ 홍보
– 캠페인 2 : 사장님, 우리도 ‘시원차림’ 입게 해주세요!
시민 대상 설문조사, ‘당신이 원하는 시원차림 스타일은?’ 끝.

문의 : 녹색연합 에너지기후팀 신지선 070-7438-8511 | injira@greenkorea.org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