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기후위기에 투자하려는 금융사들을 함께 막아주세요!

2021.03.10 | 탈석탄

기후위기를 무시하고 우리 목숨을 위협하는데 투자하려는 자산운용사들을 두고만 보실 건가요? 우리가 함께 하면 막대한 돈이 석탄발전소로 흘러 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기후위기와 탄소배출의 주범이 될 삼척 석탄화력발전소에 투자하지 못하도록 함께 행동해주세요!

>> 석탄을 넘어서 이메일 액션 사이트 바로 가기 : http://beyondcoal.kr/nocoalsamcheok/

강원도 삼척에 건설 중인 삼척 석탄화력발전소가 지어지면 연간 내연기관차 534만대에 달하는 온실가스 1,282만 톤이 배출됩니다. 가동기간 중 배출될 온실가스와 대기오염 물질로 인해 최대 1,091명이 조기사망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삼척 석탄화력발전소의 공사 자금 중 8,000억원은 아직 조달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를 위해 발행될 8,000억원의 회사채를 금융사들이 사지 않는다면, 대한민국의 마지막 석탄화력발전을 막을 수 있습니다.

기후위기는 이미 우리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기후위기로 인해 코로나와 같은 전염병이 앞으로 더 자주 생길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유례 없는 눈 폭풍이 불어닥친 텍사스에서는 최소 30여 명의 생명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함께 행동한다면 막을 수 있습니다! 석탄발전소 투자를 고려하는 자산운용사 CEO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