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교육용품점] “에코샵 홀씨” 양경모 회원

2007.09.06 | 행사/교육/공지

녹색연합의 오랜 회원이시고 생태교육을 전문으로 하며 숲 해설가로도 활동하시는 양경모 회원님의 체험환경교육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인터넷 공간인 에코샵 ‘홀씨 (www.wholesee.com) ’를 소개합니다.
‘홀씨’는 숲, 강, 계곡, 갯벌 등에서 이루어지는 현장교육용 물품을 직접 연구 제작하고 판매하며 여러 가지 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교육 컨설팅 또한 지원하는 곳입니다.

환경체험용품 제작, 판매
최근 8월에 있었던 어린이 자연학교에서 곤충 관찰용으로 썼던 확대경인 ‘루페’를 비롯하여 나무 나이테를 관찰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조각 나무, 나무 목걸이 만들기 재료, 야생동물 발자국 스탬프, 자연의 소리를 내는 다양한 피리 (오리, 두꺼비, 귀뚜라미, 산새, 코끼리, 개구리 등), 도감 등을 인터넷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체험프로그램
자연물을 이용한 실내 공작 프로그램과 자연을 직접 체험하는 실외 프로그램이 있는데 대나무 피리 만들기, 천둥소리 악기 만들기, 나무 목걸이 만들기, 생물 화석 만들기 등을 하고 특정 시기에 지리산 야생동물 학교나 한강 상류 큰고니 탐조 행사 등을 하였습니다.

전문강좌
생태전문가와 자연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들을 위한 탐조안내인 아카데미나 숲 해설 교육, 자연물공예지도자 과정, 풀잎공예지도자 과정과 같은 전문 강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체험교육 자료실
환경용어집, 집에서 할 수 있는 환경 교육, 여러 가지 자연물 만들기 놀이 설명, 강좌 후기 등의 유익한 교육 자료들이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Wholesee’는 전체(Whole)를 보는 것(See)이란 뜻으로
우리의 작은 틀을 벗어나 큰 자연을 봄으로써 우리와 자연의 연결고리를 발견하고 자연 안의 신비도 볼 수 있기를 바란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양경모 회원님의 자연 사랑도 보입니다. 아주 잘!    

– 연락처 : 02-723-2185
– 주소 : 서울 종로구 익선동 30-6 운현신화타워 505호 (3호선 안국역 4번 출구 운현궁 지나 돌담길 끼고 좌회전)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