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연합 창립 12주년 후원의 밤

2003.10.21 | 행사/교육/공지

얼마나 오실까, 녹색의 손을 잡으시는 분이 누굴까 맘 졸이며 기다렸던 녹색연합 창립 12주년 기념 후원의 밤 <희망을 찾는 당신, 녹색의 손을 잡아주십시오> 행사가 어느덧 가을이 성큼 우리 곁에 다가온 지난 14일 세종홀에서 열렸다.



정성 들여 준비한 행사장에 한 분 두분 찾아오시고 오랜만에 곱게 차려입은 활동가들이 마련한 자리로 안내하는 일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자 오늘 행사의 사회를 맡아주신 든든한 녹색의 벗 홍보대사 김미화씨의 힘찬 인사와 함께 막이 올랐다.
녹색연합 박영신 대표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예정된 각 순서가 김미화 홍보대사의 코믹한 사회로 재치와 흥겨움 속에 하나하나 진행되었다. 인사말에 이어 원불교 이선종 교무님과 아베다코리아의 남충식 사장님의 녹색연합의 12주년을 축하하는 고마운 말씀이 이어졌고, 참석해 주신 내빈들의 소개가 끝난 후에는 녹색연합의 김제남 사무처장의 활동보고가 있었다.

다음으로 녹색연합의 온 마음을 담아 인간과 자연이 함께 하는 생태마을을 일구어 녹색 희망을 보여주신 홍성환경농업마을, 녹색연합 뿐 아니라 만은 환경단체를 후원하고 계시는 교보생명교육문화재단, 녹색연합과 3년째 그린맵 대장정을 함께 한 SK텔레콤, 2000년부터 녹색연합과 함께 ‘초록이학교’, ‘개구리살리기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보전 캠페인 활동을 펼쳐 온 아베다코리아, 소중한 생명과 아름다운 자연을 지키고자 숭고한 활동을 하시는 지율스님께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이후 야생동물 보호에 큰 관심이 있어 올 봄에는 직접 야생동물 실태조사도 함께 다녀오기도 했던 가수 이현우씨를 녹색연합의 야생동물 보호활동을 세상에 알리고 더욱 많은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큰 일을 맡아주실 녹색연합 야생동물보호대사로 위촉하였다.
성 니콜라 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과 박경조 녹색연합 대표님의 감사인사를 끝으로 행사는 끝이 나고 모두가 기다리던 만찬이 이어졌다.



만찬을 시작하면서 윤경은 녹색연합 대표님께서 직접 빚은 포도주를 함께 나누며 건배를 제안하자 세종홀은 온통 우리가 함께 만들어 낸 녹색의 열기로 가득 차 있었다. 정성이 배인 포도주 한 잔을 마시며 가슴 한 곳이 뭉클해져 왔다. 이렇게 희망을 위해 굳게 잡은 녹색의 손과 함께 이룬 이 자리의 푸르른 신명이야말로 녹색연합의 가장 소중한 재산이며 녹색세상을 일구어갈 흔들리지 않는 저력임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국정 혼란과 이라크 파병문제, 대규모 국책사업의 무리한 강행 등으로 뭇 생명과 대지를 죽이는 이 시대에 녹색의 꿈이 현실이 될 수 있으리라는 희망이 파랗게 살아 숨쉬고 있음을 보았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에는 약 250여명이 참석해 주셨고 약 9천만 원 가량의 후원금을 약정해 주셨다. 말 못하는 생명과의 약속을 위한 지율스님의 또다시 목숨을 건 단식에, 미국의 패권을 위해 유린당한 이라크의 생명과 평화를 위해 애쓰는 모든 생명에 우리가 굳게 잡은 녹색의 손이 함께 하길 바라며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마음 깊이 감사 드린다.

글 : 기획사업팀 이호준


이번 녹색연합 창립 12주년 후원의 밤 <희망을 찾는 당신, 녹색의 손을 잡아주십시오>에 참석해 주신 님께 허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녹색연합은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후원과 모금이 참 아름다운 소리이며 생명의 소리임을, 나눌 수 있는 마음과 정성, 사람 그리고 사랑이 주위에 가득함을 느꼈습니다. 녹색연합이 꿈꾸는 세상을 함께 그리고자 하는 분들이 참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며 그 마음들에 큰 희망을 느꼈습니다.

님께서 나눠주신 마음을 이 사회를 녹색으로 물들이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녹색연합의 본분과 할일을 잊지 않고 늘 님의 마음을 떠올리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당신이 주신 그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사회 곳곳에, 모든 생명마다에 닿도록 저희가 심부름을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2003년 10월 15일

녹색연합 공동대표 박영신 박경조 이병철 윤경은 원택
사무처장 김제남
녹색사회연구소 이사장 김정자
환경소송센터 소장 박오순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