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도 줄이고 전기도 줄이는 3가지 방법

2018.07.25 | 행사/교육/공지

녹색시민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에어컨을 아직 사지 않았거나 그래도 지구온난화를 걱정하면서 집에 있는 에어컨 틀기가 망설여 지는 분들을 위해 몇가지 팁을 알려 드립니다.

sfdsaf

선풍기로 에어컨 효과 내기

선풍기를 틀 때에는 방향을 천장쪽으로 향하게 하면 더운 공기가 위로 올라가면서 더욱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요.
창틀이나 베란다 창가에 선풍기를 놓고 선풍기의 머리방향을 방 안쪽이 아닌 창가쪽을 향하도록 두게 되면 실내의 더운 바람은 밖으로 빠져나가고 바깥의 시원한 바람은 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 방법은 실외 온도가 실내보다 낮은 때에 해야 효과적이에요!
방수기능이 확실하게 되는 얼음팩을 선풍기 뒤의 바람이 나오는 면에 올려두면 얼음이 더운 열기를 뺏어가면서 앞 쪽에서 나오고 있는 선풍기 바람이 더욱 시원해지는데 습기때문에 감전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5985a57bd5fba44d71cc69fe54b15a6d

실링팬으로 공기 순환

실링팬은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 쾌적한 실내를 만드는 제품이죠.실링팬에서 나오는 산들바람이 우리 몸의 체감온도를 3도 이상 낮춰주기 때문에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거나 또는 설정 온도를 기존보다 높게 맞춰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요. 실링팬은 선풍기보다 많은 바람을 공급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하고, 여름에는 더 시원한, 겨울에는 더 따뜻한 실내 온도를 유지시켜 주는 기능을 하지요.

 

2

에어컨 전기절약 팁

어쩔 수 없이 에어컨을 사용해야 하는 순간에 최대한 전기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에어컨 필터에 먼지가 끼게 되면 바람이 나올때 먼지가 같이 나오거나필터가 막히게 되 바람이 잘나오지 않게되어 전기 사용량이 늘어나므로 필터청소는 꼭 해주세요. 그리고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빨리 공기순환이 되어 더 시원합니다. 에어컨의 공기방향을 위로 향하면 차가운 공기가 폭포효과가 나면서 더욱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햇빛이 비치는 창가에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설치하면 공기가 다시 더워지는 것을 막을 수 있겠죠.

너무너무 더운날은 어쩔 수 없지만, 에어컨 1대는 선풍기 30대 이상의 전기를 사용하니 최대한 사용을 줄이는 고민, 잊지 말고 모두들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