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비증액요청] 조금만 더 힘을 보태주시겠어요?

2017.06.01 | 행사/교육/공지

미세먼지

 

오랜만이지요? 회원님,

스물 여섯 해의 녹색연합 활동을 이어오면서 언제 어디서든 녹색운동을 든든하게 지지해주신 회원님이 계셔서 참으로 고맙습니다. 더러는 힘에 부쳐 풀썩 주저앉고 싶을 때도 있었지만 내 편이 있다는 건 참으로 행복하고 격려가 되는 일이라는걸 회원님 덕분에 잘 알고 있습니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잘 지낸다고 하기엔 우리가 숨 쉬는 공기가 우리를 참으로 어렵게 하는 요즘입니다.

일기예보보다 먼저 확인하는 것이 미세먼지주의보가 되어버릴 정도로 미세먼지 문제가 정말 심각하지요. 특별히 예민한 성향이 아니더라도 어느 날은 정말 기침도 많이 나고, 목도 아프고, 머리가 아프기도 하는 경험을 우리 모두가 하고 있으니까요.

이렇게 심각하다보니, 지난 대통령선거에서도 많은 후보들이 미세먼지 대책을 공약으로 세우기도 했고, 새 정부도 나서서 대책을 세우고 있습니다. 물론 환경단체들도 함께 대책을 마련하는데 힘을 모으고 있고요. 하지만 평생 이렇게 살게 될까봐 두렵기도 한 것이 요즘의 솔직한 심정입니다.

녹색연합에서는 미세먼지 문제를 대응하고 해결하고자 회원들과 함께 – 시민 100명이 직접 우리 동네 미세먼지를 측정해서 시민들이 직접 체감하고, 미세먼지 대책을 시민의 목소리로 요구하는 – ‘미세먼지 시민모니터링’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토요일에 시민모니터링에 참여한 시민들이 모여서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향후 미세먼지에 대한 대응활동을 대전, 인천등 지역조직과 전국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시겠지만 미세먼지 대책은 한 지역의 문제가 아니기에 전국 단위에서의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여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권이나 지자체장이 바뀌면서 환경문제 대책이 바뀌지 않으려면 시민들이 직접 문제에 관심 갖고 참여해야 합니다. 참여하는 시민이 많아져야 그 정책에도 힘이 실리고 지속될 수 있습니다.

또, 지난해 미세먼지에 민감한 어린이, 청소년이 있는 초중고등학교에서 어떻게 대응을 했는지 알아보니 미세먼지 고농도 발생시 실외활동 자제횟수가 광역시도별로 1회에 불과하다는 사실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해부터 우리가 체감하는 농도는 매우 심각한데 기준치가 낮다보니 야외활동에 대한 조치를 취하지 못한 것입니다.

그래서 녹색연합은 단기적으로는 미세먼지에 민감한 우리 미래세대, 즉 어린이, 청소년들이 미세먼지에 대한 노출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하라는 요구를 하려고 합니다. 미세먼지에 대해서는 모르는 시민이 없을 정도로 다 아는 것 같지만 실제 환경피해에 취약한 계층에 대한 정책이 세밀하게 마련되지 못하고 있거든요. 노후 통학차량 개선이나 차량2부제, 농도가 높은 날은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하게 하는등 수도권에서 미세먼지 자체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요구하는 활동을 해야 합니다.

바로 지금이 미세먼지문제 해결을 위해 박차를 가해야할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주민 모두 흔쾌히 앞장서도록 설득과 교육도 하고, 또 아래로부터 피부에 와닿는 의견들을 모아내고, 여러 사례를 찾고, 많은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대고 적극적으로 풀어나가려는 의지와 동력을 모아내야 합니다.

이러한 활동이 가능할 수 있도록, 미세먼지를 밀어낼 강력한 공기청정기 역할을 녹색연합이 해나갈 수 있도록,

회원님, 조금만 더 힘을 보태주시겠어요?

기존의 후원금에 더하여 조금만 더 마음을 내어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학교 운동장에서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도록, 나들이가 더 이상 망설여지지 않도록,

집집마다 공기청정기를 꼭 사야할지 고민되지 않도록!

회원님들이 조금만 더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녹색연합에서는 6월 8일부터 열흘 남짓,

안부도 여쭙고 소식도 전하려 회원님들께 전화를 드리려고 합니다.

반갑게 맞아주세요~

그리고 그동안 하지 못한 이야기가 있다면 꼭 말씀해주시구요.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늘 고맙습니다. 회원님!

 

*녹색연합 대표전화 02-747-8500, 회원전용전화 02-745-5001~2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후원회비 증액 바로가기

회비증액을 위해서는 직접 전화를 주셔도 좋지만, 녹색연합 홈페이지를 통해 후원금액을 변경하실 수도 있답니다.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셔서 직접 변경해주세요. 아이디가 없는 분은 새로 만들어 정보변경은 물론 기부금내역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