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해명자료(5/21)에 대한 반박

2014.05.22 | 가리왕산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해명자료(5/21)에 대한 반박 보도자료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어디 소속인가?

-관련 규정 확인도 안 한 채 보도자료 발표

5월 21일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정선 중봉 알파인스키 경기장 일부 언론보도에 관한 설명자료’를 발표하였다. ‘2 RUN 규정은 올림픽·세계선수권대회·월드컵에는 적용되지 아니한다’ 는 내용이다.

하지만 FIS 규약집에는 그러한 규정을 찾아볼 수가 없다. 이에 녹색연합은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에 FIS 규정의 어느 부분을 근거로 위와 같은 발표를 하였는지 문의하였으나 담당자는 아무런 대답도 하지 못했다. 국민을 상대로 보도자료를 발표하면서 제대로 확인도 하지 않은 것이다. 환경올림픽을 치르겠다고 말을 하면서 우리나라의 원시림을 지키기 위해 FIS와 싸우지는 못할망정, 국제규정조차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채 FIS의 앵무새 역할을 하는 모습이 한심하기 짝이 없다. 그들이 대한민국의 공무원인지 국제스키연맹의 직원인지 도대체 알 수가 없다.

이에 녹색연합은 2 RUN 규정이 올림픽·세계선수권대회·월드컵에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이 어떤 규정을 근거로 하는 것인지에 대해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에 공식적으로 질의서를 발송하였고 FIS에도 같은 내용으로 질의서를 보낼 예정이다.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위와 같은 보도자료를 발표한 근거에 대해 해명해야 한다.

강원도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친환경올림픽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2014년 5월 22일

녹색연합

 

붙임1. 조직위원회의 ‘정선 중봉 알파인스키 경기장 일부 언론도에 관한 설명자료’

붙임2. 국제스키연맹 알파인스키 활강 경기 규정

 문의 : 자연생태국 임태영 (010-4917-9644)

 

붙임1. 조직위원회의 ‘정선 중봉 알파인스키 경기장 일부 언론도에 관한 설명자료’(5/21)

올림픽조직위 보도자료

 

붙임2. 국제스키연맹 알파인스키 활강 경기 규정

제목 없음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