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요청서]월성1호기 수명연장 결정 무효 원자력안전위원장 사퇴 촉구 기자회견

2015.02.27 | 탈핵

월성1호기 수명연장 결정 무효 원자력안전위원장 사퇴 촉구 기자회견

 

 

오늘 새벽 1시경 원자력안전위원회에서 월성원전 1호기 수명연장 심의안이 충분한 안전성 검토와 제대로 된 검증도 없이 표결로 강행처리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2명의 위원이 충분한 심의를 보장하지 않고, 비정상적으로 회의를 진행하며 표결처리를 강행하는 것에 항의하며 퇴장하였음에도 이은철 위원장은 표결을 강행하였습니다.

이은철 위원장은 국회에 출석하여, 안전성이 충분히 검증되고 확인될 때까지 심의하겠다고 했지만, 오늘의 결정으로 모든 것이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이는 행위였음이 드러났습니다. 이와 같은 결정을 강행한 위원장과 위원들에게 국민의 안전을 더 이상 맡길 수가 없습니다. 더구나 위원으로서 결격사유가 드러나, 논란을 겪고 있는 조성경 위원을 결정과정에 아무런 제약없이 참석시켰다는 점도 큰 문제입니다.

핵없는사회를위한공동행동은 아래와 같이 월성원전1호기 수명연장이 원천무효임을 밝히고, 국민의 안전을 무시한 결정을 강행한 이은철 원자력안전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과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아 래>———————
<월성1호기 수명연장결정 무효
원자력안전위원장 사퇴촉구 기자회견>
– 일시: 2월 27일(금) 오전 11시
– 장소: 원자력안전위원회 앞
– 주최: 핵없는사회를위한공동행동

 

 

<이은철 원자력안전위원장 사퇴촉구 항의방문>
– 일시: 2월 27일(금) 오전 11시 30분
– 장소: 원자력안전위원회

2015. 2. 27

핵없는사회를위한공동행동

 

 

문의 :안재훈(환경연합 원전안전특위 팀장/ potentia79@kfem.or.kr/ 010-3210-0988)

김세영(녹색연합 에너지기후팀장/ ddangi0@greenkorea.org/010-5151-6391)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