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발전은 멈춰도 우리 삶은 멈출 수 없다!”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330 충남노동자행진추진위원회가 “석탄발전은 멈춰도 우리 삶은 멈출 수 없다!”라고 외치며 충남의 노동자들과 시민사회가 함께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충남노동자행진’을 선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하며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노동자들과 시민들의 요구안을 공개했습니다.
<충남노동자행진 7대 요구안>
1. 기후재난으로부터 노동자와 농민, 시민의 일과 삶을 지키고, 모두의 존엄과 안전, 생명을 보장하라!
2.석탄화력발전소 폐쇄와 에너지 불평등의 대안으로, 에너지 민영화가 아니라 노동자와 농민, 시민이 통제하는 공공재생에너지를 확대하라!
3.탈석탄 지역 발전 노동자 모두의 노동조건 후퇴없는 총고용을 보장하고, 발전 비정규직 노동자 모두를 정규직으로 전환하라!
4.탈탄소 전환 과정에서 모든 노동자들의 노동권을 보장하는 정의로운 전환을 실현하라!
5.탈석탄 지역사회의 쇠퇴를 저지하고 주민들의 생존권을 보장하는 정의로운 전환을 실현하라!
6기후위기 대응 정책의 수립과 실행 과정에서 전환의 ‘주체’인 노동자와 농민, 시민의 실질적인 권한과 에너지 산업에 대한 민주적 통제를 보장하라!
7.기후위기, 노동위기, 경제위기로 심화되는 차별과 불평등을 철폐하라!
추진위는 추진위는 7개의 요구안이 관철될 수 있도록 대행진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충남의 노동자들과 시민사회가 함께하는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충남노동자 대행진’을 오는 3월 30일 충남 태안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충남행진 추진위원으로 함께하기 -> bit.ly/충남행진24
😀충남행진 (서울)버스타고 함께하기 -> bit.ly/330서울버스신청
📢330 텔레그램 채널 구독: t.me/climatejustice_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