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요청] 신규 석탄발전사업 공익감사 300명 청구인단이 되어 주세요!

2020.07.27 | 탈석탄

? 신규 석탄발전 건설사업 공익감사 300명 청구인단이 되어주세요! ??

우리나라에는 오늘도 7기의 석탄발전소 공사가 한창 입니다. 대기업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하는 이들 발전사업은 환경 오염·건강 피해에 더해 재무적 위험성까지 안고 있어, 관련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공익감사를 실시하려 합니다.


✅ 사업자가 제출한 터무니없이 낮은 사업비를 근거로 무책임하게 허가를 내어준 뒤, 계속되는 공사비 증액 요구를 방관하는 산업통상자원부!

✅ 신규 석탄발전사업의 경제적 기초가 불확실함을 알고도 대책 없이 자금 조달 및 투자를 계속하는 공적 금융기관 (한국산업은행 등)!

이대로라면 신규 석탄발전 사업으로 인한 재무적 손실은 결국 전기소비자, 즉 우리들에게 전가될 것입니다.
더 이상은 석탄발전에 돈이 흘러가지 못하도록, 사업자가 석탄발전사업을 포기하도록, 산업통상자원부와 공적 금융기관을 상대로 제기하는 공익감사의 공동 청구인이 되어주세요! ?❌

?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신청서 파일을 인쇄하셔서, 빠짐없이 자필로 작성해 주세요 (아래 이미지 형광펜 표시 부분 참조).

? 신청서 원본을 아래 주소로 8월 5일(수)까지 우편으로 보내 주세요 (팩스 및 이메일 접수 불가).

(보내실 곳 : 서울시 종로구 필운대로 23 환경운동연합 에너지기후국 최예지 활동가 앞)

? 공동주최·주관: 기후솔루션·녹색연합·환경운동연합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