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용산공원 시민사회 대토론회 2

2013.03.15 | 군기지

용산공원, 서울시에 길을 묻다!

 

○ ‘시민이만드는용산공원을위한공동대책위원회’(이하 용산공원시민대책위)는 오는 3월 15일(금) 오후 2시에 ‘용산공원 2차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서울역사박물관 1층 강당에서 150분 동안 진행되는 이번 2차 토론회에는 시민, 전문가, 시의원, 공무원 등 약 200여명이 함께 참여 예정이며, 이번 토론회는 ‘용산공원시민대책위’가 서울시에 공개토론회를 제안하고, 서울시가 이를 받아들여 성사가 되었다.

○ ‘용산공원시민대책위’는 ‘(사)인간도시컨센서스, 녹색연합, 환경정의, 생태지평, 경실련, 서울YMCA 시민사회운동부, 도시연대, 예술과도시사회연구소, 문화연대, 서울환경운동연합’ 등 모두 10개 단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12년 10월 30일 용산공원과 관련한 “제1차 용산공원 시민사회 대토론회”를 서울YMCA에서 개최한 바 있다.

○ 2차토론회의 부제는 ‘용산공원, 서울시에 길을 묻다!’로 박원순 시장 취임 이후 ‘도시계획 정책자문단’ 운영하여 마련한「용산공원 일대 관리방안」에 대하여 그 내용을 공유하고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 1차에 이어 이번 2차 토론회의 좌장인 김진애 전 국회의원(인간도시컨센서스 공동대표)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용산공원이 진정한 시민의,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용산공원 시민사회 대토론회 2

“용산공원, 서울시에 길을 묻다!”

‣ 일 시 : 2013년 3월 15일 금요일 오후 2시 ~ 4시 30분

‣ 장 소 : 서울역사박물관 1층 강당

‣ 주 최 : 시민이만드는용산공원을위한공동대책위원회

‣ 주 관 : 시민이만드는용산공원을위한공동대책위원회, 서울연구원

‣ 후 원 : 도시계획 정책자문단, 서울특별시

‣ 토론회(14:00 ~16:30)

발제 : 용산공원 일대 관리방안 /조명래 단국대 사회과학부 교수(서울시 정책자문단 용산분과 위원장)

좌장 : 김진애 前 국회의원(인간도시컨센서스 공동대표)

토론

박용신 환경정의 사무처장

이원재 문화연대 사무처장

한광용 나를 만나는 숲 연구실장

백운수 미래 E&D 대표

최신현 한국조경사회 부회장

김제리 서울시의원

류 훈 서울시 도시관리정책관

질의응답 : 방청객

2013. 3. 13

시민이만드는용산공원을위한공동대책위원회

※ 문의 : 김종동 사무국장(인간도시컨센서스) – 전화 : 02-514-9837 – 이메일 : jdkim1231@paran.com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