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만마리 새들의 죽음! 그 죽음을 막기위한 아주 쉬~운 방법 하나 알려드릴께요!
도로의 방음벽이나 건물 유리창에서 새들의 죽음을 목격했다면?! 네이처링 앱에 기록해주세요!
네이처링이란? 내가 사진을 찍어 기록한 정보가 전국 곳곳의 기록과 함께 축적되어 새들의 유리창 충돌 저감을 위한 소중한 자료가 됩니다. 이렇게 전국에서 기록된 정보는 네이처링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지도와 사진으로 언제나 확인할 수 있고 전문가와 결합하여 새 충돌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도구로 활용된답니다!
자~ 그럼 스마트폰을 준비! 앱스토어에서 네이처링 앱을 다운받아 회원가입하세요. 그럼 이제, 당신은 새들을 살릴 수 있는 준비가 다 되었답니다! 🙂
잠깐!!! 스마트폰에서 네이처링 앱을 실행하기전 위치정보 기록을 위해 카메라 설정을 변경하고 GPS를 켭니다.
내 폰의 위치정보를 켜는 방법은 간단해요!
안드로이드폰 (갤럭시 S9, LG G7 등)
1. 카메라 실행 → 설정 → 위치정보 → ‘사용’ 선택
2. 화면 상단 끌어내림 → GPS 켜기
아이폰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위치서비스 → 켬 → 카메라 → ‘앱을 사용하는 동안’ 선택
짝짝짝!!! 네이처링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제일 먼저 미션메뉴로 이동/미션목록에서 ‘야생조류 유리창 충돌 조사’ 미션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과감하게 [미션 참여] 버튼을 눌러 미션에 참여합니다.
여기까지 완료하셨다면, 이제! 도로방음벽이나 건물 유리창을 지나칠때 주의깊게 주변을 둘러보세요.
안타깝게 죽은 새들의 흔적이 있는지요? 있다면 네이처링 앱을 켜고 사진을 찍어 ‘야생조류 유리창 충돌조사’ 미션에 관찰올리기를 해주세요.
여러마리가 죽어있다면, 개체수 한마리 단위로 꼼꼼하게 기록해주세요. 그래야 좀 더 충실한 기록이 된답니다. 어때요? 참 쉽죠? 🙂
당신의 관심과 참여가 죽음의 유리벽으로 부터 안타까운 새들의 죽음을 막아낼 수 있답니다. 많이 많이 알려주세요!
문의 / 녹색이음팀 강승남 활동가 070-7438-8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