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습지 야생을 지키는 ‘용감한 삵’ 해피빈 펀딩 후기

2021.11.01 | 아름다운지구인

서해습지 야생을 지키는 ‘용감한 삵’ 캠페인에 용감한 지구인으로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내주셔서 무려 총 35,945,000원의 펀딩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약속한 대로 매출 금액의 10%씩 총 30%는 인천녹색연합, 새만금시민생태조사단, 화성환경운동연합에 서해습지보호활동 기금으로 전달되었습니다. 협약서를 통해 공동의 약속도 정했습니다. 제품 제작과 배송, 홍보를 위한 기금을 제외하고 남는 수익 역시 녹색연합 습지 보호를 위한 활동기금으로 사용하겠습니다. 지구 위 중요한 탄소 저장고 습지를 지키는 활동에 꼭 필요한 곳에 귀하게, 아낌없이 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더불어 화성습지 홍보대사로서 기꺼이 모델로 함께 해준 YB 윤도현님께 특별한 감사를 전합니다.

[기금 사용 계획]

인천녹색연합은 서해습지보호지역 보전을 위한 활동과 함께 습지보호지역 추가 지정을 위한 생태조사를 진행합니다. 이 조사 결과를 토대로 인천시와 중앙 정부에 습지보호지역 정책제안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시민들이 갯벌의 가치를 잘 알고 공감해 나갈 수 있도록 생태교육, 캠페인 활동도 함께 펼치겠습니다.

새만금시민생태조사단은 2003년부터 전북 새만금 갯벌현장의 생태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펀딩으로 조성된 기금은 새만금과 서해연안 보존운동을 위한 기본 정보를 수집하고, 모니터링, 염분성층조사 활동을 위한 기금으로 쓰입니다. 또한 새만금 갯벌 내의 생물조사를 통해 생물상 변화를 꾸준히 조사하는 활동비로 잘 사용하겠습니다.

화성환경운동연합은 이 기금을 보태어 11월 13일 토요일 화성습지 시민걷기행사 ‘생명과 평화의 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구에 사는 모든 생명의 평화를 염원하는 시민이 주축이 되어 걷기행진을 진행함으로써 정의로운 시민정신을 보여주고, 화성습지의 생태적 중요성을 시민에게 홍보하고 함께 보전해야 될 소중한 자산임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서해습지 야생을 지키는 ‘용감한 삵’> 캠페인 참여와 지출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해습지 야생을 지키는 ‘용감한 삵’> 캠페인 참여와 지출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총 펀딩 참여금액 35,945,000원
● 제품 제작, 배송, 사진 비용 17,959,500원
● 매출 세금 3,594,500원 예상
● 인천녹색연합에 3,594,500원 전달 완료
● 새만금시민생태조사단에 3,594,500원 전달 완료
● 화성환경운동연합에 3,594,500원 전달 완료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