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연합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요? 맡은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주로 SNS 관리, 콘텐츠 제작 등을 맡고 있고, 집회나 행사에 달려가 현장을 촬영하기도 합니다. 녹색연합의 활동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녹색연합을 만나게 된 계기를 기억하시나요? 어떤 느낌이었나요? 활동가로 함께하기로 마음 먹은 이유도 궁금해요.
다른 단체에서 활동을 하고 있을 때 현장에서 녹색연합 활동가들을 많이 뵈었어요. 현장에 항상 나오는 것을 보며, 녹색연합은 정말 환경을 지키는 활동에 진심이구나 생각했어요. 그러다 녹색연합 채용공고를 보고 여기다! 하고 지원했고, 환경에 진심인 활동가들과 함께 전국을 누비게 되었죠.
활동하면서 기억에 남는 경험을 공유해주세요.
올해 다녀왔던 순례가 기억에 많이 남아요. 가기 전부터 걱정이 참 많았는데, 걱정했던 것보다는 잘 다녀왔던 것 같아요. 설악산 울산바위에 올라갈 때는 정말 너무 힘들었는데 정상에 올라가서 풍경을 보니 포기하지 않고 올라가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순례 마지막 날 ASF 펜스에 갇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뛰어다니는 산양을 직접 보면서 마음이 아프기도 했습니다.
녹색연합에서 활동하면서 나에게 생겼던 변화가 있나요?
녹색연합에 들어오고 환경, 생태 감수성 있는 동료들을 많이 만나서 좋아요! 점심을 같이 비건식으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쓰레기 분리수거를 올바르게 하는 방법을 알게 되기도 하고, 함께 다니면서 생태적 지식이 늘어나기도 해요. 그 이전부터 환경에 관심은 많았지만 동료들 덕분에 많이 배우고, 감수성도 더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인터뷰를 보시는 동료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현장에 진심인 녹색연합의 활동을 따뜻한 마음으로 꾸준히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현장에서 동료 시민 여러분을 많이 만나고 싶습니다! 현장에서 만나면, 반갑게 인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