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연합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요? 맡은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조직의 회계업무, 살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수입과 지출을 꼼꼼히 확인후 지출, 정산하고, 최종 영수증까지 확인하고 챙기고 있어요~
처음 녹색연합을 만나게 된 계기를 기억하시나요? 어떤 느낌이었나요? 활동가로 함께하기로 마음 먹은 이유도 궁금해요.
녹색연합에는 4개의 전문기구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인 녹색법률센터와 인연이 먼저예요. 아이가 자라면서 아이를 키우면서 일할 수 있는 곳을 찾던 중에 녹색법률센터에 반상근 활동가 채용공고를 알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고, 일할 기회를 주셨죠^^ 몇 년 후에 녹색연합으로 이직 제안이 와서 함께하고 있습니다.
활동하면서 기억에 남는 경험을 공유해주세요.
업무 특성상 현장에 함께하기 쉽지 않은데, 시민참여활동인 새친구 활동을 여러번 참여하였는데, 유리창에 저감스티커를 부착해서 새들의 죽음을 줄여줄는 활동과 구출된 사육곰(반이,달이,곰이)를 만나기 위해 청주동물원에 방문했었는데, 아이와 함께 의미있는 활동에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생태감수성을 키울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했어요.
또 하나는 활동가들은 매년 10년 후원하신 회원분들에게 손 편지를 쓰는데요~ 업무의 연장이긴 하지만, 회원 한분 한분을 생각하면서 마음 깊이 감사하며 작성하게 되어요. 손 편지를 받아본 회원분들의 감동을 주는 소감을 전해 받을 때마다 감사했는데요. 어느해 제가 보내드린 손편지를 통해 잊고 있던 녹색연합 회원이 본인의 정체성이라고 말씀하시면서 그 이후로 여러 활동에 함께하시는 모습이 기쁘고 격려받은 적이 있습니다.
녹색연합에서 활동하면서 나에게 생겼던 변화가 있나요?
자연, 반려 식물, 작은 것들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녹색연합에 함께하면서 더 깊어지고, 넓어지는 것 같아요~ 또 함께함과 선한 영향력에 대해서도 더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한 사람은 작고 약하지만, 함께할 때 격려되고, 힘이 생기는, 그래서 서로에게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
인터뷰를 보시는 동료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혼자보다는 함께가 좋아요~ 함께할 당신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