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드로잉 모임은 2013년부터 녹색연합이 주최한 녹색아카데미 수강생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아마추어 드로잉 동호회입니다. 매달 한번씩 모여서 생활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자연을 느끼고, 그리는 기쁨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어느새 일년이 지난 모임에서 함께 결과물을 만들어보면 좋겠다고 이야기를 나누던 중 달력 만들기, 엽서제작 등 다양한 방법 중에 작은 전시회를 해보기로 결정하고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막상 전시하려고보니 낼만한 그림이 없는 것 같아 작아지기도 하고, ‘우리가 정말 할 수 있을까? 몇 명이나 참여할까?’ 하는 의문과 걱정도 생겼습니다. 하지만 서로가 서로의 그림을 평가하는 모임이 아니고 각자가 느낀 자연물에 대한 표현을 나누는 모임으로 그동안 지속되어 왔기에 생태드로잉 모임 첫 전시를 자분자분 준비해 열게 되었습니다.
전시를 준비하고 자축하는 오프닝 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와주셨습니다. 그림을 못 그려서 안 그리는게 아니라 안 그려서 못 그리는 것이라며 우리를 드로잉으로 인도해주신 황경택 선생님과 지인 만화가분들도 오시고, 전시에 참여는 하지 않으셨어도 양손 무겁게 축하해주시러 오시기도하고, 오랜만에 전시를 통해 한자리에 모여 얼굴도보고 이야기도 나누면서 소박하지만 재미난 첫 전시의 하루를 열었습니다.
한달에 한번씩 모여서 그림을 그리고, 일상에서 그린그림을 함께 공유하며 모임을 이어온지 벌써 일년이 넘었다는 게 참 신기하고 감사합니다. 함께하는 사람들이 조금씩 늘어갈 때마다 즐겁고 소중한 마음으로 그리기의 행복함을 나누고 있어요. 😀 관심있는 분들 주저마시고 함께하면 좋겠네요. 7월 모임은 13일 일요일에 서울어딘가에서 진행됩니다. 아직 장소가 확정되지 않아서요 ^^; 관심 있는 분은 녹색연합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꼭 생태드로잉 수업을 듣지 않으셨다 해도 함께 그리고 즐길 수 있답니다.
생태드로잉 모임 후기는 아름다운지구인 카페(http://cafe.naver.com/allgreen/2369)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생태드로잉 모임에 참여 의사가 있는 분들은 댓글 달아주세요~ 네이버 밴드모임으로 초대 합니다.
* 전시는 2014년 6월 29일 일요일까지 부암동카페 ‘마음은콩밭’에서 진행됩니다. 일요일에는 다들 전시물을 다시 가져갈 예정이니 그 전에 많이 오셔서 소박한 전시지만 보러오세요. 엽서도 가져가실수 있으니 마음 나누는 편지쓰시는데 활용하세요~
글: 생태드로잉 모임 회원 김수림/ 사진: 생태드로잉 모임 회원 안정화, 최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