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장항습지 피해자가 증언하는 지뢰 사고 피해 실상과 대책 마련 토론회

2022.01.21 | DMZ, 행사/교육/공지

2021년 6월 한강변에 위치한 장항습지에서 안타까운 지뢰 폭발 사고가 있었습니다.😭 더 이상 지뢰사고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지만, 매년 발생하고 있는 지뢰 사고!😡


더 이상 반복되서는 안 될 지뢰사고이기에, 피해자가 직접 나서서 지뢰 사고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려 합니다. 1월 26일(수)에 국회에서 피해자를 중심으로 토론회를 진행하는데요! 녹색연합 YOUTUBE채널에서도 생중계로 송출됩니다! 전쟁이 끝난짖 7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는 문제, 지뢰. 그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원하시는 분들을 초대합니다.

✅개요
o 행 사 명: 장항습지 피해자가 증언하는 지뢰 사고 피해 실상과 대책 마련 토론회
o 일 시: 2022년 1월 26일(수), 오후 2시 ~ 4시30분
o 장 소: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
o 주 최: 국회의원 설 훈⋅안규백⋅홍영표⋅김민기⋅인재근⋅이해식⋅이용우⋅한준호⋅홍정민, 녹색연합, (사)평화나눔회, DMZ평화네트워크

✅내용
o 대담1: 장항습지 지뢰 폭발사고 경과 및 피해(김철기 지뢰피해자(경기도 고양시))
o 발제1: 한국의 지뢰문제 – 현황, 정책, 제거(조재국 (사)평화나눔회 상임이사)
o 발제2: 장항습지 지뢰 폭발사고와 국가의 조치(박평수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이사)
o 발제3: 잠재적 지뢰위협과 국민의 안전 (김휘중 토양 및 퇴적물 환경복원 연구소장)
o 토론1: 국방부 지뢰제거 법안의 문제점 (이지수 녹색연합 활동가)
o 토론2: 습지에서의 지뢰 조사와 제거 활동 사례(Mr. Mikael Bold MAG 기술운영국장)
o 토론3: 국방부의 허술한 대응과 국가의 책임(김종수 지뢰피해자(강원도 양구))
o 토론4: DMZ 평화를 위한 지뢰제거의 필요성(이영동 DMZ평화네트워크 상임이사)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