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여기가 맨 앞
나무는 끝이 시작이다.
언제나 끝에서 시작한다.
실뿌리에서 잔가지 우듬지
새순에서 꽃 열매에 이르기까지
나무는 전부 끝이 시작이다.
지금 여기가 맨 끝이다.
나무 땅 물 바람 햇빛도
저마다 모두 맨 끝이어서 맨 앞이다.
기억 그리움 고독 절망 눈물 분노도
꿈 희망 공감 연민 연대도 사랑도
역사 시대 문명 진화 지구 우주도
지금 여기가 맨 앞이다.
지금 여기 내가 정면이다.
시인 이문재
녹색회원님을 모십니다.
전국녹색연합 제11회 정기총회
‘지금 여기가 맨 앞’
기후위기, 흔들리는 생물 다양성 그리고 첨단의 문명에 포위당한 생명.
지금 우리는 변화를 위한 행렬을 시작해야 합니다.
그 맨 앞에 우리 모두의 녹색연합이 서 있습니다.
녹색연합 회칙 7조, 사단법인 녹색연합 정관 16조 3항에 따라 제 11회 정기총회을 엽니다.
회원님, 당신이 변화를 위한 행렬의 맨 앞입니다.
녹색연합 정기총회에서 우리 모두의 녹색연합이 나아갈 길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눠주세요.
다만 모두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줌 화상회의)으로 진행하는 점,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국녹색연합 제 11회 정기총회 안내>
✔일시 : 2022년 3월 12일(토) 14시 ✔장소 :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줌화상회의)으로 진행합니다. 대의원, 참가 신청을 하신 회원님께 추후 ZOOM 참여링크를 발송해 드립니다. ✔안건 : 2021년 활동결과와 결산 심의·승인 / 2022년 활동계획과 예산 심의·승인 / 제11기 전국운영위원회 구성 승인 / 녹색연합 회칙 개정 심의·승인 / 기타 추가 의제 제안 및 승인 요청 ✔정기총회는 녹색연합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회원 모두가 녹색활동의 방향을 토론하고, 활동계획 승인과 임원선출, 여러 안건에 대한 의결에 직접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대의원 자격이 안 되는 회원들도 참여 가능하며, 의결권만 갖지 않습니다. 지난 제8회 정기총회 결정으로 녹색연합 회원총회와 사단법인녹색연합 총회가 하나로 합쳐져 해마다 3월 내에 정기총회를 개최합니다. |
📌 온라인 녹색연합 정기총회에 참석하는 방법
녹색연합 회원이 된지 1년이 지나고, 최근 1년 중 6개월 이상 회비를 후원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전국 회원을 대표하는 대의원이 될 수 있습니다.대의원은 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갖고 녹색연합 활동 계획과 예산의 승인, 임원선출에 직접 참여합니다. 회원이 된지 1년이 채 안된 분들은 대의원 신청은 잠시 기다려야 하지만 참석과 의견제출은 가능하며, 의결권만 갖지 않습니다.
온라인 상 본인확인 절차등의 문제로 대의원으로 신청하신 분은 반드시 참석을 해주셔야합니다. 이 점 고려하셔서 참석이 어려우시다면 위임을 선택해주세요.
여럿이 모이는 자리를 권하기보다 피해야 할 때라 꼭 필요한 절차만 거치겠습니다.
회원님께 안건을 미리 공유하고, 의견은 미리 이메일, 전화, 문자를 통해 충분히 듣겠습니다.
또한 총회 결과도 소식지와 홈페이지, 이메일을 통해 충분히 공유하겠습니다.
*대의원 신청기간 : ~3월 4일(금)까지
지금 여기가 맨 앞’의 사용을 허락해주신 이문재 시인님께 감사드립니다.
총회자료집은 총회 일주일 전까지 이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문의 : 녹색이음팀 강승남 070-7438-8530 / member@greenkore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