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후기] 녹색연합처럼 환경을 위해 열심히 실천할게요!

2022.04.19 | 행사/교육/공지

지난 연말, 정릉초 4학년 4반 어린이들이 아나바다 장터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모두 녹색연합에 기부해주셨습니다. 와우😊 소중한 후원금, 우리의 환경을 지키는 일에 소중히 사용할게요! 고맙습니다!!!

다음은 정릉초 4학년 4반 어린이들이 직접 보내준 후원후기입니다. 함께 보실까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서울정릉초등학교 4-4입니다.

저희 교실에서 아나바다를 통해서 환경을 보호해주시는 녹색연합에 기부를 했습니다.

저희 교실에서 개인 별로 실제 현금으로 기부할 금액을 정한 후(3,000원~10,000원) 기부를 했습니다. 아나바다 시장에서 쓸 가짜 돈을 받고 최고 금액은 50,000원(가짜돈)으로 정해 아나바다 시장의 규칙으로 시장을 열었습니다.

아나바다에서 남은 물건은 마지막 때 경매를 했습니다.

그렇게 모은 돈으로 녹색연합에 기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단체 중에 우리 반 아이들이 투표로 결정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고 어떤 활동을 하는지 살펴 본 다음에 말입니다.

저희 교실에선 환경과 관련이 있는 프로그램을 하고 있습니다.

그 프로그램은 ‘유자학교’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유자학교는 환경 보호하는 것을 중심으로 지금 저희가 배우고 있는 단원은 안전한 화장법입니다.

그리고 두 달 전에는 꽃을 관찰하고 꽃꽂이를 했습니다. 활동을 하면서 예쁜 자연을 더 소중히 여기고 지켜야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며 생활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 반도 녹색연합 분들처럼 환경을 생각해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녹색연합 분들도 힘내세요.

서울정릉초등학교 4-4반 모두

2021년 12월 21일

녹색연합의 활동에 당신의 후원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