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한 살 녹색연합이 로고를 바꿉니다. 서른 한 해의 활동과 앞으로의 의지를 담아 새로운 로고로 여러분을 만나게 되었어요.
새로운 녹색연합 CI는 녹색연합의 영문이름인 Green Korea United의 첫글자, g를 모티브로 디자인했습니다. 녹색의 굵은 선과 각진 획은 녹색 세상을 만들기 위해 늘 생명의 편에서 목소리내고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힘차게 활동해왔던 녹색연합의 활동성과 의지를 나타냅니다.
로고를 옆으로 눕혀볼까요? 마치 나무처럼 보입니다. 여러 개를 이어붙이면 크고 작은 나무가 모인 숲이 되는데요. 녹색연합의 4대강령인 생명존중, 생태순환사회, 비폭력평화, 녹색자치를 위해 다양한 생명들이 함께 숲을 이루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지난 31년 그래왔던 것처럼 생태와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열쇠를 현장에서 찾겠습니다. 숲을 이루는 크고 작은 나무가 존재 자체로 당당하듯이 녹색가치를 이루기 위해 모든 생명과 함께 자라겠습니다. 나와 지구사이, 지구의 편에서 세상과 대화하는 창이 되겠습니다. 새로운 로고에 담은 녹색연합의 마음입니다.
어디서든 녹색연합의 로고를 만난다면 반갑게 맞아주세요 🙂 생명이 고통받는 녹색연합의 현장에서, 변화를 만들고 싶은 시민의 사이에서 만나뵙겠습니다.